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은행의 일반 주택담보대출과 모기지론의 차이, 내집마련 모기지론대출 4%대 파격금리로 손해보지않고 받자 본문

생활경제

은행의 일반 주택담보대출과 모기지론의 차이, 내집마련 모기지론대출 4%대 파격금리로 손해보지않고 받자

블로그엔조이 2012. 1. 20. 07:00

은행의 일반 주택담보대출과 모기지론의 차이 , 내집마련 모기지론대출 4%대 파격금리로 손해보지않고 받자


집이 꼭 필요한데 목돈이 없는 사람이라면 투자의 목적을 내집미련에 맞추기보다는 매달 일정액을 갚아나가는 모기지론을 활용해 내집을 마련시기를 앞당길수 있습니다.

노후를 위해서 장기적으로 꼭 내집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당장 목돈이 없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매달 일정액을 갚아나갈 생각으로 모기지론을 활용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모기지론이란?
모기지론이란 주택마련 자금이 필요한 사람이 은행이나 보험사 등의 금융기관에서 장기적으로 낮은 이자의 자금을 빌려서 매달 일정액을 갚아 나가는 대출제도를 말합니다.

대출을 해준 금융기관은 자금 수요자가 마련해게 될 주택을 담보로 주택저당증권을 발행하여 이를 중개기관에 팔아 대출자금을 회수합니다. 중개기관은 주택저당증권을 다시 투자자에게 판매하고 그 대금을 금융기관에 지급하게 됩니다.

모기지론은 2004년 3월부터 시행되었으며 대출자격은 만 20세이상으로 무주택자 또는 1주택 소유자 이며 운용주체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이며 대출금리는 고정금리입니다.

 



은행의 일반 주택담보대출과 모기지론의 차이

             구분             은행의 대출            모기지론
             대출기간   단기 (주로 3년 이하, 재연장 가능)   1년거치 포함 10년,15년,20년
             금리   변동금리   고정금리
           최대 대출 비율   집값의 60%   집값의 70%
           상환 방법   만기일시상환   매월 균등분할상환
             상환 부담   만기상환 부담 집중   장기간 분할상환
 금리변동시                   상승시   이자부담 가중   추가이자 부담 없음
                                 하락시   대환 가능   대환 가능
             소득공제   대부분의 경우 없음   만기 15년 이상일때 가능

위의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모기지론은 집값의 30%만 있으면 주택을 담보로 나머지 금액을 대출해 주는 방식입니다.


만약 시가 2억원 짜리 아파트를 모기지론으로 구입할 경우 6000만원만 갖고 있으면 은행에서 1억4000만 원을 대출받을수 있습니다.기간을 20년으로 계약하여 대출받는다면 매달 원리금으로 약 100만원씩 갚아나가면 됩니다.

대출금액은 최고 2억원까지입니다.단, 원리금의 월 상환규모가 소득의 3분의 1이하여야 원하는 대로 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모기지론은 금리 및 물가 상승에 따른 위험을 피할수 있는데다 소득공제 혜택을 감안할 경우 금리도 기존금리에서 연 더 떨어지기 때문에 무주택자가 집을 장만할 때 유용합니다.
 


대출 없이 주택을 마련하기란 여간 쉽지 않습니다. 요즘처럼 경기가 불안정한 시기에 막상 내집마련 욕심에 주택담보대출을 통해 주택을 구입하기는  했지만 매월 납입하는 이자가 부담스러울 때가 한두번 아니실 것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하여 기존 1금융권에서 5000만원 이상 주택담보대출 자금을 이용중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대환 대출을 진행합니다.변동금리로 인해 납입하는 이자에 대한 부담을 느끼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이미 많은 분들이 대환대출을 통해 변동금리를 고정금리로 변경하고 확실한 이자절감 효과를 이용중에  있습니다.

믿을수 있는 1금융권 상품이므로 기존 1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을 이용중이시라면 강렬하게 추천합니다.

대출도 어쩌면 재테크의 한 방법일수도 있습니다. 알고 잘 이용한다면 손해보지않고 나가는 돈을 줄일수도 있습니다.  저금리 대환대출을 통해 고정금리로 변경을 하셔서 매월 부담스러운 이자를 조금이라도 줄여보세요


이자절감 프로젝트 주택담보 대환대출 무료상담신청하기[클릭]


이외에도 직장인대출, 사업자대출, 여성주부대출, 대학생대출 공무원대출 전문직대출 담보대출 등, 맞춤형 대출진단을 무료로 대출상담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대출을 될수 있는한 받지 않으면 좋겟지만 정말 급전이 필요한 시기에 어차피 받아야 할 대출이라면 손해보지 않고 신용하락 걱정없는 AMI크레딧에서 무료대출상담 신청해 보세요

AMI크레딧에서 무료상담 신청을 하면 신용도에 어떤 영향도 미치치 않을 뿐더러 불법 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AMI크레딧 대출무료상담신청하러 가기[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