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인터넷쇼핑몰창업 오픈하기 쉬운 만큼 망하기도 쉽다 본문

창업

인터넷쇼핑몰창업 오픈하기 쉬운 만큼 망하기도 쉽다

블로그엔조이 2012. 3. 11. 18:53

온라인(인터넷)쇼핑몰창업 오픈하기 쉬운 만큼 망하기도 쉽다.

요즘 정말 경기가 정말 차갑게 식었습니다. 몸으로 느껴지기까지 하는데요, 경기불황 때문인지 돈 빌려달라고 하는 사람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 -;


 

인터넷쇼핑몰오픈


제 주변에는 빠듯한 직장생활로 살아가는 지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만고만한 직장월급으로는 발전이 없기(?)때문에  빨리 때려치우고 소자본 창업을 하고자 하는 욕구가 충만한 친구가 몇몇 있는데요.  

소자본 창업이 직장생활보다는 나을거라는 절대적인 믿음을 기본 밑바탕에 깔고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직장생활보다 더 힘들고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게 소자본 창업입니다. 

소자본 창업 분야 중에서 보면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젊은 20대들이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많이 했지만 요즘은 40~50대 이상의 중,장년층 아줌마, 아저씨를 비롯해 고등학생들 까지 인터넷 쇼핑몰 창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참고 : 요즘은 인터넷 쇼핑몰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온라인 수익모델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비즈니스모델을 선택하고 꼼꼼한 준비와 전략을 세워 운영 한다면 성공창업에 한걸음 더 빨리 다가갈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인터넷창업을 할수있는 35가지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추천 : http://www.blogenjoy.com/137



쇼핑몰창업


인터넷쇼핑몰 일단 오픈하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다!

인터넷 쇼핑몰 창업은 작은 오프라인 매장 오픈 하는 것보다 시간과 비용이 적게들어 좋은것이 사실입니다. 매장 임대 비용 부담이 없고 팔아야 될 제품을 사두지 않고서 쇼핑몰을 빠른 시간내에 시작할 수 있는 장점 때문이지요.

하지만 이렇게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쉽게 만들어서 오픈할 수 있는 만큼 셀수없이 많은 쇼핑몰이 생겨나서 어머어마한 경쟁을 하게되었습니다. 심한경쟁으로 인해 수익창출이 어려워 몇 개월도 못 버티고 문을닫는 쇼핑몰이 많은데요. 헐값에 나오거나, 그것도 안되면 흔적도없이 사라지는 것은 이제 흔한일입니다.

그런만큼 무조건 인터넷쇼핑몰을 오픈하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오픈전에 철저한 준비와 정보수집, 그리고 치밀한 마케팅 전략이 이제는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온라인쇼핑몰창업


온라인에서 손품(?)을 팔아라

전, 월세 방을 많이 보러 다녀보신 분은 다 알겠지만, 발품을 판만큼 가격대비 좋은 집을 얻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일단 많이 봐야 더 좋은 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곳저곳 많은 웹사이트를 서핑을 하면서 많은 클릭도 하고 손품을 팔아야 좀더 좋은 고급 정보를 수집하고 얻게 됩니다.

쇼핑몰창업도 쇼핑몰구축 전에 여러곳을 봐야 좋은 터를 잡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쇼핑몰노력


최소5개월은 참고 참고 또 참아라

쇼핑몰을 오픈했다고 해서 잘버는 경우도 있겠지만 모두 바로 매출이 잘 나오는것이 아닙니다.  쇼핑몰 창업은 쇼핑몰 구축부터 본격적인 전쟁에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만큼 쇼핑몰 초보창업자에겐 오픈 후부터 지치지 않는 열정과 확신이 있어야합니다.

자... 이제 쇼핑몰을 오픈 했습니다. 자기 나름대로 온라인 광고도 하고 카페, 사이트등을 돌아다니면서 홍보도 열심히 했는데, 쇼핑몰 방문객 수는 많지 않고 매출은 없다시피 합니다. 직접 취급하는 상품도 등록해보고 게시판관리도 해보고 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는 중노동이라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이렇게 하루,  한주, 한달이 지나가면 "너무 성급한 결정 아니었을까?", "내가 뭘 잘 못한 건 아닐까?" 등 회의가 들면서 쇼핑몰 운영에 자신감과 의욕이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오픈 초기부터 대박나는 쇼핑몰은 드뭅니다. 어제 아무것도 안팔렸는데 오늘 1개가 팔렸다면 그건 노력에 대한 성과입니다.

하루 몇개 팔린 매출이 중요한게 아니라 오늘 1개 팔렸다면 한달 후에는 10개가 팔려 매출이 좀더 나아졌고 그 한달전 고객이 재구매를 했다면 그부분을 중요하게 인식하고 더욱 노력하면 되는것입니다.

"최소 5개월은 미친듯이 매달려서 운영해봐야 합니다."

내 쇼핑몰이 성장해 나간다는 것은 창업자 자신의 열정과 비례합니다. 끊임없이 쇼핑몰에 매달리고 최선을 다해 미치도록 운영해 보세요.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도메인, 호스팅, 쇼핑몰 호스팅 신규신청. [가비아 바로가기] / [카페24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