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공무원, 전문직 종사자, 직장인을 위한 대출 전략 및 농협캐피탈과 롯데캐피탈의 금리비교 본문

생활경제

공무원, 전문직 종사자, 직장인을 위한 대출 전략 및 농협캐피탈과 롯데캐피탈의 금리비교

블로그엔조이 2012. 2. 26. 15:11

공무원, 전문직 종사자, 직장인을 위한 대출 전략 및 농협캐피탈과 롯데캐피탈의 금리비교

공무원대출


공무원 전문직 종사자들은 불황이 계속되는 시대에도 변함없이 신용으로 대출이 가능한 계층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대출가능금액이나 보증인 조건이 까다로워진 것은 어쩔수 없는 변화이므로 이 점을 알고 대출 전략을 짜면 신용만으로도 대출이가능합니다.

얼마 전만 해도 이들과 상장사 근무 진장인, 금융 회사종사자들도 신용으로 대출이 가능한 대상이었지만 상장기업의 잇따른 부도와 대마불사("큰 말은 죽지 않는다.")라고까지 일컫던 상장금융기관의 부도, 금융기관의 구조 조정으로 금융기관도 더 이상 안정된 직장이라는 평가가 사라져 이젠 신용으로 대출받는 다는 생각은 버리게 됐습니다.

직장인대출

 

여기서 신용대출이라고 하면 흔히 신용대출로 분류되는 보증보험 증권 담보 무대출을 제외하고 본인의 신용과 보증인 한명만으로 대출이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현재도 이들은 약간의 실적만 있으면 마이너스 통장 대출 한도도 크게 받을수 있고 카드론도 효과적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출받는데 과거처럼 안일하게 대처하지만 않는다면 다른 사람보다 아직도 대출을 쉽게 받을수 있습니다.

대출 대상으로 공무원, 군인, 교사, 은행원, 그리고 상장업체 직원이면 가능합니다. 또 신분이 불확실한 일반 회사 직원이라도 안정된 작장에 근무 하는 사람으로서 월급과 상여금이 일정하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신용대출은 부동산 등이 담보가 아니라 직장이 바로 담보가 되므로 이곳저곳에서 중복하여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여기저기서 돈을 빌리다보면 결국 이자에 이자를 못 이겨 빚이 늘어나는 만큼 신중히 고려를 하고 중복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전문직대출


아래에 농협캐피탈과 롯데 캐피탈의 대출승인 조건이나 특이사항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어떤게 좋다라고 하기보다는 어떤 항목이 자신에게 맞는지를 잘 살펴보시고 자신한테 맞을 올바른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농협캐피탈

나이는
20~54세사이로 한도는 최고로 5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입금방식은 자서후 송금가능합니다.
상환방식과 금리는 원리금균들상환으로 12/24/36/개월로 금리는 최대 29.99%입니다.
필수사항은 우량직군은 1개월이상이면 가능하고 공무원은 1일이상이면 가능하며 주우량직군은 3개월이상이면 가능하고 일반직군은 6개월이상이여야 합니다.
심사거부대상은 동시진행은 거의 불가하며 시금융 내역 존재시 진행불가합니다. 또 현금서비스 1000만원이상 받으면 진행불가합니다. 또 개인회생 이력이나 기록 존재시 신청불가합니다.

 

 

 

롯데캐피탈

나이는 20~54세 사이로 한도는 5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입금방식도 농협캐피탈과 똑같이 자서후 송금가능합니다.
입금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기간은 최장 36개월까지연장이 가능하며 금리는 최대 29.99%까지 입니다.
필수사항에는 직장인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사업자는 사업기간 1년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심사거부대상은 동시진행이 거의 불가하고 사금융내역 존재시 진행이 불가합니다.


위에서 본면 알수 있듯이 1금융권이건 2금융권이건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이건간에 대출상담을 신청하려고 할때에는 나에게 가능한 상품을 얼마나 빨리 또 얼마나 안정적인 곳에서 받을수 있느냐가 중요한 사항이라는 것입니다.

대출


대출...무조건 된다는것은 새빨간~ 거짓말이라는 것이죠...
중요한 것은... 2금융을 통해 대출 상담을 진행하더라도, 본인의 상황에 맞는 대출상품이 있고, 또한 그것을 얼마나 잘 캐취해서 상품을 소개해 주느냐는 것이 맞춤형 대출상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대출상담신청을 하는 웹사이트들이 많이 있는데  추천할만한 맞춤형 대출상담사이트를 소개한다면 AMI크레딧을 추천할수 있겠습니다. 

AMI크레딧에서는 사업자,직장인, 주부, 공무원, 전문직, 대학생, 담보대출 등 맞춤형 대출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고객의 상황에 알맞게 맞춤형 상품을 최적금리로 알선해 줍니다.

중요한건 무료대출상담 신청만으로는 고객의 신용도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으므로 부담없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AMI크레딧 대출상담 신청하러가기[바로가기]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사이트내 메인화면에 오른쪽 위측상단에 무료상담신청란에 이름, 연락처, 희망금액, 직업을 적어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반가운 소식 하나더 전하자면 2011년 10월 4일 기준으로 신용정보 조회기록이 신용등급평가 요소에 포함시키지 않기로 한다는 금융위원회의 발표가 있었는데 신용정보 조회만으로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제도는 사라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분별한 신용조회는 독이 되므로 상담신청시 제대로 된 곳에서 신청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