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신용등급을 올리는 비결 및 무료신용조회 대출을 신청할때 알아두어야 할 사항과 부자가 되는 카드테크 5계명 본문

생활경제

신용등급을 올리는 비결 및 무료신용조회 대출을 신청할때 알아두어야 할 사항과 부자가 되는 카드테크 5계명

블로그엔조이 2012. 3. 2. 16:45


신용등급을 올리는 비결 무료신용조회  대출을 신청할때 알아두어야할 사항과 부자가 되는 카드테크 5계명


신용등급올리는비결

금융권을 이용할때 참 많은 지혜와 요령이 필요합니다.

일본의 저명한 재테크 전문가이며 우리나라에도 많이 알려진 구영한 씨는 "은행을 잘 활용하려면 유명하거나 지명도가 높은 은행을 고를 것이 아니라 당신에게 돈을 빌려주느냐 그렇지 않는가를 중심으로 선택해야 된다"고 말했습니다. 

은행을 이용하는 것만 아니라 즉 돈을 빌리는(대출하는) 데 있어서 요즘같이 어려운 시대에는 더욱 더 많은 지혜와 비결이 요구되는 것입니다.


신용등급올리기


신용등급을 올리는 비결

 

신용이란 무엇일까요?

신용은 경제 활동에서 돈이나 상품을 정해진 기간 안에 약속대로 상환 혹은 지불, 변제 할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즉 계약에 의한 행위라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미래에 약속 한대로 상환하겠다는 약속을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자금을 얻어내기 위해서는 상대에게 신용을 줄수 있어야 하는데 이럴때 객관적인 자료로 보여줄수 있는 것이 바로 신용이라는 것입니다.

신용정보 관리기준[보러가기]

 

그럼 신용등급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카드사들은 신용카드를 발급할 때 자체 판단 평점에 따라 고객신용 등급을 평가하며 이를 바탕으로 이용 형태를 추적, 그 평점을 등급화 한 것을 바탕으로 신용카드 한도 등을 결정합니다.

카드를 당당하게 사용하려면 무엇보다도 먼저 신용등급을 높여야 하는데 신용을 높이려면 카드를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의 카드를 집중적으로 사용하여 신용도를 쌓는 것이 신용등급을 높일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또한 현금 서비스보다는 일시불(신용판매)과 할부를 이용하는 것이 신용등급을 쌓는데 유리합니다.

캐피탈대출상담

 

 대출을 신청할때 알아두어야 할 사항


그러면 금융기관에 대출을 신청할때 알아두어야 할 것들은 어떤것들일까요?

먼저 금융기관에 대출을 할때에는 다음 부분을 중점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금융기관의 고려사항

*이자가 낮더라도 대출 횟수가 확실한 신용도의 고객
*거래를 많이 해온 고객
*예금, 신탁, 보험 등을 유치하기 위해 부대서비스로 일정한도의 대출을 약속한 상품

위의 사항을 고려하여 대출을 신청할 때 금융기관으로 부터 대출을 보다 손쉽게 받을수 있는 전략을 생각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개인의 신용도를 높이는 것이다

상장 기업회사원, 공무원, 의사나 변호사 등의 전문직 종사자일 경우 대출이 필요할 경우 대출이 쉽지만 대부분의 일반 사람들은 이런 조건을 맞추기가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일반인들은 대출을 받을려면 앞에서도 얘기 했듯이 신용도를 높이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2금융권대출추천


은행거래를 집중하자

여러 은행에서 조금씩 거래를 하는 방법보다는 가족들을 동원해서 모든 금융 거래를 한 은행으로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 거래은행 제도라면 대출을 신청할 경우 금리 낮아지고, 대출 한도도 높일수 있습니다.

대부분 온라인 종합통장 등을 만들어서 모든 거래를 한 계좌를 통해서만 진행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방법보다는 작은 금액이라도 한 은행과 거래하되 여러 계좌로 분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적금도 들고, 신탁 계좌도 갖고, 비과세 예금상품, 연금상품 등을 다 같이 들어두는 방식입니다.

단골 고객이 되려면 우선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고 안전하며 거래하기 편리한 은행을 한군데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 은행을 주 거래은행으로 정하고 거래를 집중해야 합니다. 주 거래은행으로 결정되면 대출을 받을 때에도 0.1%~0.2% 포인트까지 추가 금리를 깍아줍니다.

카드테크


부자가 되는 카드테크 5계명

 

1. 포인트를 적극 활용하라
카드사는 카드 사용자의 이용 금액의 일정 비율(보통 0.2%~0.5%)을 포인트로 적립해 주고 있습니다. 이 포인트를 잘만 사용하면 주머니 부담을 상당히 덜수 있습니다.

2. 소득공제 여부를 확인하라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연말에 총 급여액의 20%까지 소득 공제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로 결제 했다고 해서 모두 공제가 되는 것은 아니므로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3. 한 카드를 집중 사용하라
메인 카드 한장에 자신의 거래를 집중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게 카드를 메인 카드로 사용할 경우 대출을 신청 할때 신용 등급이 높아지고 우대 금리를 적용받습니다.

4. 절대 연체하지 말라
연체 금액이 많고 적고를 떠나서 연체하면 일단 점수를 깍이게 됩니다. 카드사들은 고객의 언제 정보(5일 이상 10만원이상)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5. 본인의 신용도를 확인하라
만약 3장 이상이 카드를 사용한다면 자신의 신용도를 철저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올크레딧이라는 신용정보 전문사이트로 들어가면 자신의 신용정보 변동 사항을 무료로 조회할수 있습니다.

올 크레딧을 통한 신용조회는 개인의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올크레딧 신용정보조회하러가기[링크]

무료신용정보조회


좋은 대출은 늘 조건이 까다롭고 투자에 공짜 점심이 없듯이 대출에도 공짜 점심이란 없습니다. 쉬운것에는 무언가 그만큼 위험이 따르는 법입니다. 지혜와 노력이 따를 때 그것은 가치가 있고 안전한 것입니다.

무엇보다 우리모두 빚을 모르고 남에게 돈 빌리는 구차한 일따위는 하지 않아도 되는 넉넉한 삶을 사는 날이 하루 속히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받기도 어렵고 상환하기도 쉽지 않은 대출, 대출도 이제 재테크 시대입니다.
신뢰할수 있는 AMI크레딧 맞춤형 무료대출상담센터에서는 맞춤형 대출진단으로  직장인대출  사업자대출  여성주부대출  대학생대출  공무원대출  전문직대출  담보대출 전문가와의 1:1무료간편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받아야할 대출이라면 제대로 된곳에서 신청을 하여 무료상담을 받아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