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다이어트 식단 배고플때 많이 먹어도 안심되는 속 든든한 저칼로리 식품 본문

다이어트

다이어트 식단 배고플때 많이 먹어도 안심되는 속 든든한 저칼로리 식품

블로그엔조이 2012. 3. 12. 14:34


다이어트 식단 배고플때 많이 먹어도 안심되는 속 든든한 저칼로리 식품

저칼로리식품

 

다이어트란 참 요즘 현대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한테는 정말 피할수 없는 과제인것 같네요.

물론 날씬한 사람도 있지만 패스트푸드를 좋아하는 요즘 현대인들, 특히는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비만의 지름길이 아닌가 싶네요

요즘은 겨울도 다 가고 봄이 오기 시작하니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하여 배고플때 많이 먹어도 안심되는 포만감을 느낄수 있는 속든든한 저칼로리 식품을 몇가지 적어볼까 합니다.

토마토,칼로리


토마토 (100g 16칼로리)
100g당 148칼로이인 밥에 비해 칼로리가 9배이상 낮습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하고 염분을 체외로 배출해 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닭가슴살 (100g 110칼로리)
닭가슴살은 100g 당 110칼로리로 다른 육류보다 칼로리가 낮은 편이랍니다. 삶으면 칼로리가 더 낮아진다고 하네요. 기름기 적고 맛이 담백해  샐러드나 냉채  등에 딱이랍니다.

연두부 (100g 당 45칼로리)
일반두부가 100g당 70~80칼로리인데 비해 칼로리가 훨씬 낮으므로 다이어트 식단으로 일반 두부보다는 연두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화 흡수도 잘돼 위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오이칼로리


오이 (100g 20칼로리)
오이는 수분이 많아 신체내에서 이뇨제 역할을 하는외에 칼륨과 섬유질이 풍부해 몸속의 유해성분을 배출해 준답니다.

곤약 (100g당 19칼로리)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을 많이 느낄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제격인 식품입니다.
살짝 데쳐서 간장소스나 양념장을 찍어 먹으면 맛이있습니다. 단 중요한건 양념장을 너무 짜게 하면 안됩니다.

새송이버섯 (100g 28칼로리)
생송이 버섯은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주는 식품으로 종이호일을 깔고 팬에 구워 조리하면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칼로리

 

브로콜리 (100g 43칼로리)
브로콜리는 섬유질이 풍부한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또한 비타민 A가 풍부해 면역력을 길러주고 철분함량 또한 높아 그냥 먹는 것보다찌거나 데쳐먹는 것이 좋습니다.

미역 (100g 28칼로리)
미역은 낮은 칼로리에 비애 포만감을 많이 주므로 초무침이나 회, 냉국 등 기름을 쓰지 않고 조리하면 칼로리를 더 낮출수 있답니다.

 

양상추 칼로리

 

양상추 (100g 10칼로리)
양상추는 칼로리가 낮아 샐러드에 빠지지 않지만 대개 드레싱을 함께 먹는 것이 문제입니다. 간장, 겨자소스,식초 등 저칼로리 드레싱을 곁들이면 좋습니다.

흰살생선 (100g 50칼로리)
흰살생선은 등푸른 생선보다 훨씬  칼로리가 낮습니다. 기름에 구우면 칼로리가 높아지므로 찌거나 오븐에 구워 야채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식품

 

식이요법은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요소이며 여기서 칼로리 계산을 적절히 활용하면 보다 좋은 다이어트 효과를 볼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전에 칼로리 조절에서는 칼로리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이어트를 해도 우리몸은 단백질이나 비타민, 섬유소, 미네랄을 원하고 이 모두를 균형있게 섭취해야만 그 다이어트를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즉 다이어트는 절대로 굶는 기간이 있어서는 안되며 먹는 양을 줄이는 만큼 오히려 그 영양균형 면에서 충분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추천글 - 5가지 고섬유질식품, 뱃살빼기에 좋은 다이어트식품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