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다이어트중 배고플때 편하게 먹을수 있는 식품과 배고픔을 참는 방법 본문

다이어트

다이어트중 배고플때 편하게 먹을수 있는 식품과 배고픔을 참는 방법

블로그엔조이 2012. 3. 25. 23:12
다이어트중 배고플때 편하게 먹을수 있는 식품과 배고픔을 참는 방법

다이어트중배고플때편하게먹을수있는식품과배고픔을참는방법


다이어트 너무 힘들죠. 다이어트 하면 제일 먼저 식단조절이 생각이 나는데요. 특히 식탐이 많은 분들은 식단조절이 안되서 다이어트 하기가 더 힘듭니다.

세상에 먹고 싶은것을 다 먹고 운동도 하지 않고 살을 뺄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그런 다이어트 방법은 없는 것 같네요.  

또한 다이어트를 시작해서 마음 먹은 대로 살을 빼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니랍니다. 특히 다이어트중에 배고픔을 참는것은 정말 힘든 일이겠죠...

오늘은 다이어트 중에 배고픔을 참는 방법과 배고플때 편하게 먹을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을 몇 가지 적어봅니다.

배고플때편하게먹을수있는식품


배고플때 먹은 편하게 먹을수 있는 식품


1. 우유한잔 : 다이어트의 부작용은 칼슘 설취가 부족할수 있단 점에 있습니다. 가능하면 저지방 우유를 먹습니다.
2. 깐밤 : 열매중 비타민이 가장 풍부하게 들어 있는 밤은 피부 미용에도 좋으므로 배고플때 간식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3. 배추 : 수분 함유량이 높고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할때 자주 생기는 변비를 없애주는 야채이기도 합니다.
4. 저지방 플레인 요구르트 : 요즘 나오는 요구르트는 다이어트 할때 부족하기 쉬운 무기질과 비타민을 제공해 주며 칼로리가 낮은 것이 특징이므로 간식으로 안성맞춤입니다.
5. 브로콜리 :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하여 올리브유에 살짝 볶아 먹으면 뱃속도 든든하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6. 삶은 계란 : 계란은 완전 식품으로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출출할때 먹으면 좋습니다.
7. 다시마 : 미네랄이 풍부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몸이 붓는 것을 해결해 줍니다.
8. 고구마 :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고 배고플때 쪄 먹으면 포만감이 느껴집니다.

배고픔참는방법


배고픔을 참는 방법


1. 뭐를 먹든 시간을 나눠서 자주 먹어줍니다. 대신 양은 평소의 반 이하로 줄여 조금씩 먹습니다. 그 시간 간격은 4시간 간격이 적당합니다. 참고로 무작정 굶으면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로 몸이 변하고, 역효과를 불러 올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가까운 거리를 산책을 합니다. 몸을 움직이면 배고픔을 감소시키는 화학물질이 생성됩니다. 조금만 걷는 것으로도 왕성한 식욕을 잠재울 수 있어 배고픔을 참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주의할점은 너무 많은 거리를 걸으면 이 또한, 역효과를 불로 일으킬수 있습니다.

3. 단백질을 보충합니다. 이유는 단백질 섭취량이 늘면 포만감이 들기 때문에 음식을 많이 먹을수가 없기때문입니다. 단 지방질을 제거한 양질의 단백질이여야 합니다. 예를 들면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 비계없는 구운 살코기 등등 입니다.

4. 먹을 것을 눈앞에 두지 않도록 합니다. 음식을 보기만 해도 뇌에서는 배고프다는 명령신호를 내리므로 가능한 음식을 주위에 두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무료상담


5. 잔뜩 먹지 않습니다. 0칼로리인 물이라고 해도 잔뜩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과일, 채소 등 무엇이든지 과하게 먹고 나면 그 다음에는 더 배가 고픈 법입니다.

6. 잠을 잡니다. 잠이 부족하면 식욕이 왕성해져 달거나 짠 음식, 밀가루 음식이 먹고 싶어 집니다. 밤 8시 이후가 되면 우리몸은 식욕촉진 호르몬을 더 분비하기 때문에 밤에는 먹는것보다 잠을 자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7. 타이트한 바지를 입습니다. 날씬해 졌다는 만족감에 식욕이 저 멀리 달아날 뿐만 아니라 꼭 끼는 바지가 빈 위장을 살그머니 눌러 주므로 공복감을 덜어준답니다,

8. 간식 사먹을 돈으로 차라리 평소 갖고 싶었던 것을 삽니다. 돈도 아깝지 않고 물건에 대한 만족감 때문에 정신적 포만감을 느낄수 있을 것입니다.

9. 물이나 따뜻한 녹차를 천천히 음미하며 마십니다. 배고플때는 물 한잔이라도 허겁지겁 마시기 쉬운데 한꺼번에 많은 양을 마시면 위가 늘어나 더 자주 배가 고플 수 있기 때문입니다.

10. 배고픈게 죄는 아닙니다. 무조건 굶으며 자책하지 말고 오히려 배고플 때 먹을 적절한 간식을 마련해 두도록 합니다. 저지방 우유나 토마토, 오이, 당근 등의 채소와 삶은계란 흰자, 과일 등이 적당합니다.

다이어트방법


예쁜 옷을 입고 싶어도 삐져 나온 살 때문에 입을수 없다는게 얼마나 서러운 일인지 겪어본 사람들은 다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이어트 열심히 하셔서 멋진 바디라인을 만들어 입고 싶은 멋지고 예쁜 옷들을 맘껏 입어보세요.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하게 먹으면서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나의 체질에 맞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해보시길 기대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