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암보험 가입전 이것부터 체크하자 본문

생활경제

암보험 가입전 이것부터 체크하자

블로그엔조이 2012. 6. 7. 22:40

암보험 가입전 이것부터 체크하자

 

암보험상품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 우리나라사람들은 암에 걸릴 우려가 제일 높은데요

그만큼 암은 우리나라에서 사망원인이 1위라고 합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암보험에 가입하시는 분들이 날이갈수록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한 사실로 인해 암보험을 판매하는 각 보험사에서는 이렇게 늘어나는 암보험때문에 보장도 줄어들고 상품도 점점 줄어드는 추세라고 합니다.

 

오죽하면 늘어나는 암 발병률때문에 암보험으로 인해 보험사들이 입는 손해율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각 보험사들에서는 암보험상품을 팔지 않는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답니다.

 

그만큼 암은 이미 우리주위에서 맴도는 병이 되어버렸다는 설명하기도 하는데요...

 

암보험가입

 

그리하여 암보험을 변경하거나 상품을 내놓지 않고 의료실비보험이나 건강보험, 종신보험 등 타 보험상품에 특약으로 암 담보를 잡아 판매하고 있는 식으로 바뀌어 가고 있답니다.

 

이것은 바로 암 발병률이 높아져 보험사의 보험지급액 증가로 인한 수익악화라는 결과가 초래되기 때문에 암보험상품을 페지하거나 보장을 축소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암보험은 우리생활에서 필수로 바뀐 요즘 아직도 암보험에 대한 가입을 미루고 계시다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막상 암보험을 가입하려고 할때 암이라는 특정질병에 대해서 보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부분은 매우 중요하므로....

 

암보험에 가입하려고 고민중이시라면 아래에 몇가지 포인트를 잘 체크하여 현명하게 암보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암보험체크포인트

 

1. 보장기간은 길면 길수록 좋다!!

암에 대한 위험은 나이가 들수록 커지게 되는데 가입후 중도에 다시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 부담이 커지게 되므로
보장기간이 제일 긴 상품을 선택하여야지 여러면에서 유리합니다.

 

2. 진단보험금은 확실히 챙기자!!

암보험에는 진단, 수술, 입원, 요양, 통원 등에 대한 보험금이 지급되는데 암 진단이 된다고 해서 요양, 통원 등이 반드시 발생되는 것이 아니며 또한 진단보험금이 충분할 경우 진단보험금으로 기타치료자금으로 활용할수도 있으니 진단보험금이 많은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3. 보장기간을 유의하자!!

암보험의 경우 가입완료가 되는 시점에서 90일이 경과해야 보장을 받을수 있으므로 바로 보장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암보험가입요령

 

4. 암이라고 해서 다 같은 암은 아니다??

암 진단을 받는다고 해서 무조건 보험금을 받을수 있은 것은 아닙니다. 만약 폐나 위 암에 가입되어 있는데 유방암을 진단받았을 경우에는 보험금을 받을수 없게 되므로 되도록이면 모든 암에 보장이 다 되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여성질환과 관련한 암보장이 있는지를 잘 체크해야 합니다.

 

5. 암은 재발할 가능성이 많다!!

암에 걸리면 일딴 수술한번으로 끝나면 좋겠지만 암은 재발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암보험 가입시 횟수에 상관없이 매회마다 수술비를 지급하고 장기간이면서 재입원할 경우데도 보상해주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6. 젊을수록 가입하는것이 유리하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모든 보험이 불리해지고 암보험은 특히 그중 보험료 상승이 가장 심한 보험이므로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보험연령이라는 것에 의해 하루차이라도 보험료가 오를수도 있고 또한 갑작스런 질병과 혈압, 당뇨 등으로 현재는 가입이 되나 나중에는 가입이 안될수도 있으므로 가입은 하루라도 빨리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암보험

 

무엇을 하든 온라인이 대세인 요즘 보험도 온라인으로 많이들 신청하시는데요, 보험은 비교가 필수인 만큼 온라인 보험비교사이트를 잘 이용하여 내가 필요한 보장과 보험료를 비교할수 있답니다.

 

또한 하나의 보험사만 보고 가입하기보다는 여러 보험사를 비교하여 가장 유리한 보험료와 보장조건으로 가입할수 있는 온라인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자신한테 맞는 적절한 상품을 선택할수 있으므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추천 : 보험몰 [바로가기]  보험닷컴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