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아기간식,또는 맥주안주로도 괜찮은 하림 치킨너겟 본문

엔조이라이프/상품정보

아기간식,또는 맥주안주로도 괜찮은 하림 치킨너겟

블로그엔조이 2011. 7. 15. 14:05
아기간식,또는 맥주안주로도 괜찮은 하림 치킨너겟

오늘은 마트에 갔다가 냉동식품코너에서 치킨너겟을 발견했습니다. 순간 언젠가 우리딸기공주랑 외식하러 갔다가 식당사장님이 아가예쁘다면서 치킨너겟 두개를 접시에 담아서 줬는데 너무 잘먹던 생각떠올라서 딸기공주 해먹일 생각으로 냉큼 집어왔습니다.


치킨너겟 한봉에 7,600원 주고 샀네요.집에와서 막상할려구 하니까 즉석식품이라도 한번도 사본적이 없어서 난감하더라구요



치킨너겟봉투의 뒤면을 살펴보니 위에사진과 같이 조리방법이랑 보관방법,영양성분,또 조리시 주의사항까지 꼼꼼히 표시되여있었어요.성격이 급한 저는 재빨리 만들어서 딸기공주를 먹일 생각에 조리방법부터 먼저 보았답니다. 조리방법에는 후라이팬을 사용할때랑 튀김냄비를 사용할때 이렇게 두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저는 집에 튀김냄비가 없어서 후라이팬으로 조리하는 방법을
따라해보기로 했습니다. 설명을 보니 의외로 간다하더라구요.



다음 영양성분을 보았습니다.100g당 함량기준이 트랜스지방과 당류는 0g , 탄수화물은 11g, 단백질 13g, 지방 12.8g,
포화지방 4.9g, 콜레스테롤 5mg, 나트륨 410mg, 열량 210kcal,로 되여있네요.열량이랑 나트륨 등 함량이 너무 높네요.마트에서는 빨리사다가 해먹을 생각에 성분표를 안보구 사왔더니...아가한테는 그래도 엄마가 직접만들어주는게 나을듯 싶네요.


치킨너겟봉투 정면 위쪽에 이렇게 품질보증이라는 마크가 찍혀져 있네요.국내산 닭고기라서 안심하고 먹어도 될듯 싶습니다.



봉투에 표시된 조리방법대로 따라해 보았습니다. 식용유를 후라이팬에 약간 붓고 170도씨로 가열한후 냉동상태의 치킨너겟을 5~6개정도 넣고 3분 30초~4분 정도 튀긴후 꺼내여 먹으면 됩니다.




그냥 너겟만 먹으면 느끼할꺼 같아서 저는 부로콜리를 살짝 데쳐서 데코레이션??? 이걸데코레이션이라고 할지 모르겟지만 암튼 너무 열량을 과다섭취하는것 같아서 브로콜리를 곁들여 먹었습니다.나름대로 센스를 발휘한거죠 .




모양도 별 하트,동물,등 예쁜 모양으로 되여있어 일딴 아가들의 관심을 끄는데는 성공~우리 딸기공주도 신기한듯 쳐다보더니 아빠가 먹는걸 보구 따라서 먹기시작하더니  너무 잘 먹네요. 제가 하나 먹어봤더니 맛은 있긴한데 미원 냄새가 좀 많이 나는것같았어요.아가한테는 너무 자주주면 안될것 같아요 나트륨 함량이 넘 많아서 아가한테는 아무래도 엄마가 직접만들어주는 간식이 최고인듯 싶네요.

엄마의 귀찮음 때문에 딸기공주한테 미안한 마음이 살짝 드네요. 암튼 딸기공주랑 엄마는 과일쥬스, 아빠는 맥주한잔으로 간식을 맛있게 먹었답니다. 냠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