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구운마늘향이 나는 고소하고 맛있는 떡갈비 본문

엔조이라이프/상품정보

구운마늘향이 나는 고소하고 맛있는 떡갈비

블로그엔조이 2011. 7. 27. 14:27
구운마늘향이 나는 고소하고 맛있는 우리돼지 갈비살 떡갈비

오늘 티비에서 떡갈비를 구워서 파는 음식집이 방송되는것을 보고 갑자기 떡갈비가 먹고싶어졌습니다. 딸기공주한테 맘마사러 갈까 하니까 바깥 나들이를 좋아하는 우리딸기공주 아주 신이 나서 빨리 나가자고 난리입니다. 딸기공주에게 옷을 입히고 저도 옷을 대충껴입고 떡갈비사러 집근처 마트로 고고씽~원래는 생고기 다짐육을 사다가 떡갈비를 만들려고 했는데 딸기공주 엄마 요즘은 귀차니가 자꾸 나올려구 해서 그냥 냉동제품으로 사왔답니다. 원래 마트에 가면 기본이 한시간정도 있는데 오늘은 빨리 떡갈비를 먹고싶은 마음에 다른건 아무것두 사지않고 딸기공주가 좋아하는 과자랑 떡갈비만 사가지고 재빨리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짜잔 이것이 바로 냉동떡갈비 입니다. 제가 먹고싶었던 떡갈비는아니지만 이거라도 구워서 먹을려구요. 이가 없으면 이몸으로 떼워야죠.  제품을 보니 아질산 나트륨과 글루타민산 나트륨은 무첨가라고 써져있어 다행이네요.



뒤면을 보니 제품에 대한 설명, 원재료명및 함량에 대해 설명되여있고 조리방법및 조리시 주의사항, 급속냉동에 대한 설명이 적혀져 있네요. 여기서 급속냉동이란? 급속 냉동은 음식 고유의 신선한 맛을 유지하면서 음식을 보관할구 있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가정에서 할수 있는 일반적인 냉동방법은 보존료를 사용하지않고 음식을 오래보관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그러나 냉동시간이 길어 음식물 내부의 수분이 얼음으로 변화하는 과정에서 부피팽창을 하면서 조직이 파괴되어 맛과 뭉미가 저하되는단점이 있을수 있습니다.반면에 급속냉동은 -30도씨 이하에서 빠르게 냉동함으로꺼 이러한 단점등을 보완하여 식품 고유의 맛과 풍미를 유지할수 있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 라고 써져 있네요. 저는 급속냉동이란 말만 많이 들어봤지 알듯 말듯 했는데 이제 알것 같네요



우리집근처 마트에는 떡갈비가 이 한가지 밖에 없어서 그냥 사들고 왔는데 와서 보니 CJ꺼네요. 설명에는 국산 돼지갈비살, 고소한 구룽마늘, 신선한 야채를
사용하여 맛이 부드럽다고 했는데 빨리 구워서 먹봐야 겟네요



조리방법에는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된다고 적혀져 있는데 저는 웬만하면 전자레인지를 별로 잘 안쓰거든요.전자레인지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몸에도 엄청 않좋대요. 전자레인지만 돌리면 딸기공주가  전자레인지안을 들여다 봐서...보지말라구 해도 자꾸 봅니다. 그래서 저는 후라이팬을 사용했답니다. 후라이팬에 기름 2~3스푼정도 두른후 적당히 가열한뒤에 떡갈비를 넣고 중불에 4분간 가열한후 약불에 30~60초 정도 더 가열하면 됩니다.



지글지글 지글지글... 어때요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보기만 해도 군침이 꼴깍 넘어가네요.  



짠~ 이제 밥상으로 직행~맛있게 먹으주는 일만 남았네요. 음...맛은 고소하면서도 구운마늘향이 은은하게 느껴져 보기에는 느끼해 보이지만 느끼하지 않고 아질산 나트륨,L-글루타민산 나으륨을 첨가하지 않아서 그런지 맛이 훨씬 깔끔하게 느껴지네요.
우리딸기공주 먹느라고 정신이 없네요. 입맛 까탈스런 딸기공주 매끼마다 이렇게 색다른거로 반찬을 한가지씩 해주면 너무나도 잘 먹는답니다. 그대신 두번째끼에 또 똑같은거로 주면 언제 이런걸 좋아했냐는듯 까칠해서 아예 쳐다보지도 않는답니다.그덕에 딸기공주 엄마는 매일 새로운 반찬을 하는 재미에 빠져서 시간가는줄 모른답니다.






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