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영양이 풍부한 모과의 7가지 영양가치 알아보기 본문

건강

영양이 풍부한 모과의 7가지 영양가치 알아보기

블로그엔조이 2013. 6. 12. 09:00

모과에는 아미노산, 철분, 칼슘, 단백질 분해효소 등 17가지 충부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1/2개의 적당한 크기의 모과는 성인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충분히 보충시킬 수 있습니다.

 

모과의 껍질은 윤기나고 과육은 두껍고 부드러우며, 향이 진하고 즙이 풍부하여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영양도 풍부해서 과일중에 황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과의 7가지 영양가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과의 7가지 영양가치

 

1. 모과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은 새콤한데요, 간장과 위장에 도움을 주고 기혈을 펴주며, 골근을 살리고 혈압을 낮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2. 모과의 과육에는 17가지의 아미노산, 칼슘, 철분 등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또 단백질 분해효소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3. 모과중의 비타민C의 함량은 매우 높아 사과의 48배나 된다고 합니다.

 

4. 모과는 체내의 과도한 산화물질과 독소를 제거해 주고, 혈액을 정화하는 작용을 하며 간기능 장애 및 고지혈, 고혈압에 예방 또는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5. 또한 모과속의 알칼리 성분이 종양을 막아주는 작용을 하고, 인체가 암을 유발하는 물질인 니트로소아민의 합성을 억제하며 림프백혈병세포에 강력한 항암활성작용을 합니다.

 

6. 모과에 함유되어 있는 효소는 체내에 섭취된 육식을 분해해주어 위장의 작업량을 줄여주고, 소화에 도움을 주어 변비를 예방하며, 또 소화계통의 암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7. 모과는 청소년과 임신중인 임산부에게 호르몬의 정상적인 분비와 대사의 균형을 조절해주고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능있으며, 일반 여성분의 경우 가슴을 키우는데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모과의 7가지 영양가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