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아기에게 좋은 식품들 알아보기 본문

육아

아기에게 좋은 식품들 알아보기

블로그엔조이 2011. 7. 15. 01:52


젖뗄무렵(돌때쯤)부터 아기의 영양과 식생활 습관은 어른이 된 이후까지 영향을 미치게 됨으로 특별히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아기들은 어느때보다 두뇌 및 신체발육이 왕성한 시기이므로 각 식품이 지닌 영양정도를 알아 풍부한 영양가를 지닌식품을 균형있게 선택해서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그럼 아래에 몇까지 아기한테 좋은 식품들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단백질 (고기 생선 알 콩류) : 신체의성장발육을돕는식품들은 고기류와 생선,달걀,우유, 두부,콩등이 있습니다. 
                                        식사때마다 이것들로 만든 음식물을 한가지씩은 반드시 섭취하도록 힘씁니다.
                                        단백질 식품은 소화흡수율이 낮으므로 아기가 잘 소화할수있도록 잘 조리해야 합니다.
                                        쇠고기,닭고기, 우유, 두부, 콩, 생선, 굴, 조개,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채소 ,과일유): 건강유지와 성장촉진에 필요한 식품으로 시금치, 당근, 양파, 완두, 오이, 호박, 양배추, 배추, 무우, 
                               가지, 등의 채소와 사과, 바나나, 복숭아, 귤, 수박,등의 과일류와 쇠간, 버터, 계란노른자,버섯,
                                등이 있습니다.


탄수화물(곡류및 감자류): 에너지의 원천이 되는 식품으로 쌀, 보리, 밀, 감자, 고구마, 옥수수,팥, 등이 있습니다.


철분.칼슘(우유,유제품,및생선): 뼈와 이를 만들고 성장을 도와주며 피를 만드는 식품으로 우유 ,분유, 치즈, 간, 멸치, 
                                            새우, 우렁이, 병어포, 김, 미역, 등이 있습니다. 


지방(유지류): 에너지를 공급해주고 근육질을 잘 움직이게 해주는 식품으로 땅콩, 호도, 버터, 마가린, 식용유,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기에게 좋은 식품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린이보험 비교 무료상담[바로가기] - 어린이보험 빠른상담 신청, 사랑스런 자녀를 위한 준비 어린이 보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