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이름은짓는법 좋은 작명방법 본문

육아

이름은짓는법 좋은 작명방법

블로그엔조이 2013. 12. 18. 11:56

한 사람을 상징하는 이름은 개인을 상징한 기호라 할 수 있고, 공적인 의미도 지니며 항상 불리우기 때문에.. 적당히 대충 지어서는 안됩니다.

 

부모가 지어준 이름이 너무 마음에 안든다거나, 이름때문에 삶을 살아가는데 힘이 든다거나, 신생아 이름을 지을때 좋은 작명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살아가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이름짓는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이름은짓는법 좋은 작명방법


1. 부르기 좋고 듣기 좋은 고급스러운 느낌의 이름이어야 합니다

사람을 부를때 부르기 좋고 듣기 좋은 이름이 좋은데요.. 발음하기 어렵고 듣기 좋지않은 의미의 단어라면, 부르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도 불편할 수 있습니다.

 

작명시에는 부르고 들을때 좋은 의미를 가진 단어나 좋은 한자이름, 들었을때 고급스러운 느낌의 이름으로 짓는게 좋습니다.

 

2. 놀림감이 되지 않게 지어야 합니다

이름을 들었을때 부정적인 의미이거나 시대와 맞지않게 촌스럽다면 사람들의 놀림감이 될 수 있는데요.

 

놀림감이 되면 이름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되고, 컴플렉스가 되서 성격이 소극적으로 변하거나 우울증도 겪게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의 앞으로의 미래를 생각해 기억하기 쉬운이름으로 잘 지어 주어야 합니다.

 

 

3. 발음이 좋고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발음할때 듣기 좋고 자연스러운 이름이 좋은데요.. 사람의 개성을 살릴 수 있고 생기가 있으며, 품위있고 저속하거나 놀림감이 되지 않는 이름으로 짓는게 좋습니다.

 

4. 한자를 잘 생각해 짓는게 좋습니다
한자로 이름을 짓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법원에서 정한 한자중에 잘 선택해 지어야하고, 획수가 너무 많다거나 복잡한 글자는 피하고 불용한자를 피해서 지어야 합니다.

 

5. 좋은 뜻이어야 합니다.
소망과 깊은 정성이 들어있는 의미의 이름이 좋은데요.. 건강하고, 출세 및 경제적 부족함이 없고, 희망차고 밝은 미래의 이미지를 담고 있는 이름이 좋습니다.

 

형제가 있을때는 돌림자를 쓰거나 너무 예쁘기만 한 이름보다는, 소중한 아이의 미래를 위해 잘 생각해서 짓는 것이 좋습니다.

 

 

소중한 인생에 행운을 불러오는 좋은 이름을 짓고 싶다면 작명사이트를 활용하시면 되는데요. 사이트에서 작명상담신청을 하면 상담전화를 드립니다. 정확한 상담을 통해 좋은 이름을 지으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