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우리아이 키 키우기 위해 부모가 해야할 부분과 성장호르몬의 기능 본문

육아

우리아이 키 키우기 위해 부모가 해야할 부분과 성장호르몬의 기능

블로그엔조이 2014. 3. 7. 15:04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후천적인 관리가 중요한 부분이 키와 관련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키가 잘 자라기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크게 작용하며 부모의 태도와 역할에 따라 아이의 성장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아이의 키를 키우려면 부모의 역할이 크다?!

 

 

아이 키 키우기 위해 부모가 해야할 부분

 

아이를 임신했을 때부터 관리를 어떻게 해주냐에 따라 아이의 성장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임신을 했을때 아이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얼마만큼 공급했느냐에 따라 아이가 태어나 자라게 되는 성장기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에 아이를 가지게 된 때부터 철저한 준비를 해주어야 합니다.

 

성장을 방해하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스트레스인데요. 우리아이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면 성장에 좋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람은 행복하고 웃을 때 신체내부에서 평소보다 더 많고 좋은 호르몬이 분비되는데요. 성장호르몬도 마음이 행복해질때 더 많이 분비됩니다.

 

아이에게 안된다는 부정적인 말을 해주는 것보다, 키가 많이 클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만들어 줘야 합니다.


아이의 키성장에 큰 도움을 주는 부분 중에 중요한 또 하나가 키크는 운동인데요. 부모가 아이와 함께 하면 더 높은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운동전후에 아이와 같이 스트레칭을 하면서 고민을 들어주면서 대화를 많이 하게 되면, 성장에 방해되는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효과를 가져오게 되고,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사춘기시기에 아이들과 자주 다툼이 생길 때 마다 생기는 문제들을 현명하게 대처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성장호르몬의 기능

 

많은 분들이 성장호르몬은 성장기에만 분비되는 것으로 알고 계신데요 성장호르몬은 일생동안 분비됩니다. 성장기인 청소년기에 가장 많이 분비되고 20대에 절정을 이루며, 60대에 이르면 20대시기보다 절반 가까이 떨어지게 됩니다.

 

성장호르몬은 하루 15번 정도 분비된다고 하며, 잠을 자는 동안에 많이 분비되고 뼈와 근육의 성장은 뿐만아니라 면역력을 높이는 역할을 하며 지방분해을 돕고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성장호르몬 수치가 높아지고 지방을 많이 섭취하면 성장호르몬이 감소하기 때문에 지방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호르몬은 키를 자라게 하는 기능 뿐만아니라, 탄수화물대사를 통해 혈당을 높여 신체의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몸의 지방량을 줄여주며, 성장판의 성장을 촉진시켜 골격이 커지게 하고 스트레스에 대처해서 신체의 활성을 조절하기 위한 반응도 합니다.

 







1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