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키가 작은 아이 키키우기 성장호르몬 치료 꼭 해야 하나? 본문

육아

키가 작은 아이 키키우기 성장호르몬 치료 꼭 해야 하나?

블로그엔조이 2013. 12. 24. 15:10

아이가 단체생활을 하게되면 키가 작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고 하는데요..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중학교 입학식에서 나의 아이가 또래 다른 아이보다 키작 작은것이 보이면, 키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지게 됩니다.


키는 보통 유전적 요인이 있긴 하지만.. 성장기의 영양상태, 질병치료, 운동과 수면 습관개선 등의 후천적인 노력을 통해.. 성장호르몬이 증가하도록 도와주면 아이의 키를 더 키울 수 있게 됩니다.

 

 

키가 작은 아이 키키우기 성장호르몬 치료 꼭 해야 하나?


단백질 재료로 만들어지고, 대뇌의 밑에 위치한 뇌하수체 전엽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을 성장호르몬이라고 하는데요.

 

몸의 뼈와 연골의 성장과 지방분해,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켜.. 성장기에 근육이 증가하게 되고 뼈의 길이가 성장하게 되어, 성장을 촉진하게 되는 작용을 이루어지게 합니다.

 

가장 활발하게 분비되는 시간은 밤 10시에서 부터 새벽 2시경 인데요.. 이 시간에 규칙적으로 숙면을 취하면 성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적절한 운동을 습관적으로 생활화 하는 것이 좋고, 알맞은 식생활습관과 충분한 수면을 통해 자연적으로 성장호르몬이 분비되게 해야 하는데요.


인위적으로 많은 양의 성장호르몬을 투여하면.. 근육병이나 당뇨병, 미세혈관 장애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에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나의 아이가 또래의 다른 아이보다 키가 작고 왜소하면 생활습관을 개선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규칙적인 운동을 하게하면 성장판을 자극시키고, 잠을 충분히 자게 하면 스트레스도 감소시켜.. 성장호르몬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아이의 키는 수면시간과 관계가 매우 크기 때문에 신경을 써줘야 하는데요.. 잠은 밤 10시 이전에 들게해서.. 하루에 8시간 정도 숙면을 취하게 해줘야 합니다.

 

 

숙면을 취할 시간에 다른 일을 하게 되면.. 성장흐르몬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될 수 있고, 맵거나 달고 짠 음식과 같은 자극적인 음식을 즐겨먹거나 잠자기전 간식을 먹고 자는 것이 반복되면, 아무리 성장호르몬이 많이 분비되어도 키가 덜 자라게 됩니다.

 

성장호르몬은 운동을 할때나 저혈당인 상태에서 분비가 왕성해지는데요.

 

아이의 키가 잘 크게 하려면 생활습관을 개선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취침하기 전에 키크는 스트레칭이나 체조, 줄넘기와 같은 몸에 큰 무리가 안가는 운동을 하는것이 좋으며, 잠자리에 들기 2시간 전부터는 아무것도 먹지않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