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모발이식 부작용과 수술전 살펴봐야 할 사항 본문

뷰티

모발이식 부작용과 수술전 살펴봐야 할 사항

블로그엔조이 2014. 1. 3. 13:18

다양하고 복잡한 여러 문제들로 인하여 스트레스가 증가해 탈모환자가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이제 탈모는 나이가 많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젊은 연령층과 여성들에게도 많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탈모이식을 고려 중인 분들도 점점 더 늘고 있습니다.

 

보통 두피에 모발을 이식하는 것부터 앞머리의 헤어라인 교정, 여자들은 속눈썹이식, 남자들은 수염이식과 구레나룻이식 등과 같은 이미지를 개선시키는 수술로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 다양하게 응용되고있는 모발이식이 탈모치료의 희망으로 여겨지고 있지만, 모발이식도 분명히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살펴보고 이식받는 것을 결정해야 합니다.

 


모발이식 부작용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을 보면 마취제로 인한.. 구토와 오심(惡心)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일시적인 두통이 생길 수 있고, 과도한 출혈도 있을 수 있으며, 종창과 감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절개방식의 이식을 할 경우.. 머리당김 증상과 절개편의 흉터가 생길 수 있고, 이식편 주위의 흉터나 발육부진으로 인해 자리잡힐 때까지 보기 흉할 수도 있습니다.


드물긴 하지만.. 켈로이드를 형성 할 수 있고, 이식한 모발이 성장에 실패하거나 지속적으로 두피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눈에 잘 띄는 흉터가 남을 수도 있습니다.

 

자연스럽지 못하게 모발이 성장될 수도 있고,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충분하게 상담을 받아보고 모낭분리팀이 구성되어 있는 숙련된 의료진으로 부터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모발이식 수술전 살펴봐야 할 사항

모발이식 병원이 많은 만큼 병원간의 마케팅경쟁도 치열한데요. 이러한 경쟁으로 인해 이식비용 또한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식비용이 낮아지게 되면 의료서비스 질도 낮아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많습니다.

 

1. 병원의 특징 파악하기
모발이식병원마다 기술수준 차이가 있으므로.. 해당 병원의 특징을 잘 파악하는게 좋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이식량에 따라 비절개법의 모낭단위 채취를 하는지.. 절개법 수술은 최소절개를 하는지.. 모낭단위 채취를 할때 삭발을 하고 진행하는지.. 표가 나지 않게 수술을 하는지.. 개인의 두피 상태에 적합한 수술을 하는지.. 등을 자세한 상담으로 꼼꼼히 알아봐야 합니다.

 

2. 자체적으로 모낭분리팀이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출장이 아닌 자체적으로 모낭분리팀이 구성되어 있으면, 수술팀과 분리팀의 팀워크가 좋기 때문에.. 이식수술을 할때 버려질 수 있는 모낭을 최소화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수술시간도 단축할 수 있습니다.


3. 수술후 본인의 스타일에 맞을지 확인하기
병원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수술진행 의사의 기술력과 미적인 감각도 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자신의 현재 상태에 알맞는 스타일은 어떤 것인지.. 좌우 밸런스는 잘 맞춰주는지..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며, 모발이식 받는 사람의 스타일을 최대한 고려해 반영해주는 병원에서 이식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자연스럽고 성공적인 이식을 통해.. 모발로 인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신감 넘치는 활기찬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