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칼로리 낮은 음식과 포만감 높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본문

다이어트

칼로리 낮은 음식과 포만감 높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블로그엔조이 2014. 1. 30. 00:30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참기 어려운 일이 바로 먹고싶은 음식을 먹지 못하거나, 또는 배고픔을 참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만큼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한다면, 식단을 조절하고 먹는 음식을 절제해야 하며 배고픔도 참아야 하겠습니다.

 

보통 비만인 사람들을 보게 되면 과도한 음식섭취로 비만이 되는데요. 공복감을 참는다는 것은 참아보지 않은 사람은 정말 모르는 고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하여 배고플때 편하게 먹을수 있는 포만감을 주면서 칼로리가 낮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칼로리 낮고 포만감 높은 음식들은?

 

 

1. 토마토
열량 : 19칼로리 (100g당), 토마토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력보호와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 후 회복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는 보통 설탕을 뿌려서 섭취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비만인, 당뇨병, 고혈압환자들은 설탕을 뿌리지 말고 그냥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고추
열량 : 22칼로리 (100g당), 고추는 모든 야채중에 비타민C 함량이 가장 풍부한 음식인데요. 비타민C는 인체 면역력을 높혀주고, 인체가 각종 질병을 막아내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여름철에 사람들은 열사병에 쉽게 걸리는데요. 또 잦은 외출로 외부적인 환경에 접촉하면서 바이러스감염의 기회도 증가하게 되는데, 고추는 자신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아주 필요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셀러리
열량 : 12칼로리 (100g당), 셀러리에는 조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칼륨과 비타민B2, 등..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또한 셀러리는 장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체내 칼륨과 소듐의 균형을 조절해 주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은 인체의 피부, 신경계통과 식욕에 영향을 주는데요. 인체에 만약 비타민B2가 부족하게 되면 쉽게 피로를 느끼고 구강궤양이 쉽게 생기게 됩니다. 셀러리 잎은 줄기보다 비타민B2 함량이 더 높기 때문에, 버리지 말고 모두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4. 배추
열량 17칼로리 (100g당), 배추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A 함량이 매우 높은데요. 신선한 배추를 많이 먹게 되면, 눈보호와 피부미용에 유익합니다. 단 오랫동안 저장해둔 배추는 먹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랜시간 저장을 해주게 되면 영양이 유실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 소화기 궤양이 있는 분들은 날배추를 그냥 드시는 것을 피하는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배추속의 조섬유가 위장을 자극하여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가지
열량 21칼로리 (100g당), 가지에 함유되어 있는 셀렌은 기타 다른 야채보다 많은데요. 신선한 가지를 껍질을 까서 얇게 채썬 다음, 적당량의 소금과 참기름을 넣고 무치면 됩니다.

 

셀렌은 항산화 작용을 하고 인체 세포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해 주며, 면역력을 높혀주고 인체가 질병에 대한 면역력과 항노화작용 및 체내의 대사를 통해 항암작용도 합니다.

 

6. 율무
열량 : 357칼로리 (100g당), 율무는 맛이 달고 조금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부종제거에 유리하고 비장을 건강하게 해주며, 몸안의 습(濕)을 제거하고 열을 식히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칼로리는 좀 높지만 부종형 비만에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7. 갑오징어
열량 84칼로리 (100g당), 갑오징어는 지방함량이 매우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데요. 비교적 높은 영양가치가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8. 진피(陳皮)
열량 278칼로리 (100g당), 진피에는 휘발성기름과, 비타민B, C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 중 함유되어 있는 휘발성 성분이 위장을 따뜻하게 해주며, 자극을 주어서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소화를 도와주어 복부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줄여줍니다.

 

지금까지 포만감은 높지만 칼로리가 낮은 음식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