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칼륨이 많은 음식과 셀렌 및 아연이 풍부한 음식으로 이상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본문

다이어트

칼륨이 많은 음식과 셀렌 및 아연이 풍부한 음식으로 이상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블로그엔조이 2014. 1. 25. 02:42

칼륨은 야채나 감자, 단단한 껍질 과일이나 일반과일 및 견과속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갸름한 얼굴과 늘씬한 다리를 원한다면 칼륨섭취를...
칼륨원소는 체내의 탄수화물의 축적 및 체내 글리코겐에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또한 근육의 성장에 도움을 주어 날씬한 라인을 만드는데 효과적 입니다.

 

매일 먹는 식단으로 체내에 칼륨을 충분히 보충시켜 주면, 필요한 근육량을 유지시켜 주어 특히 다리와 얼굴이 더욱 탄력있게 되고 살이 빠지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칼륨원소가 풍부한 음식들 알아보자면...

 

1. 감자
중간크기의 감자에는 대략 952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감자중의 1/3의 칼륨은 감자껍질속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최상의 보충효과를 보려고 한다면 최대한 껍질을 까지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시금치
데친 시금치 한접시에는 대략 839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고, 신선한 시금치 한접시에는 칼륨이 167mg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가장 좋은 섭취방법은 살짝 데쳐서 무쳐 먹거나, 올리브유와 다진마늘을 이용하여 살짝 볶아서 섭취하거나, 또는 생으로 샐러드를 만들어 섭취해도 좋겠습니다.

 

3. 바나나
중간크기의 바나나에는 대략 269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바나나를 한송이를 사다가 일부는 냉동시켰다가 탈지우유와 함께 갈아서 바나나슬러시를 만들어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4. 건포도

1/4컵의 건포도에는 대략 34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섭취 방법은 샐러드나 시리얼과 함께 먹거나, 죽에 직접 넣어서 섭취하는 방법도 있고 쿠키나 케익, 빵을 만들때 함께 넣고 구워도 좋겠습니다.

 

5. 참치
69g의 참치에는 대략 134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참치캔을 선택 할 때에는 가능하면 오메라3 지방산의 유실이 적은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참외
1/2개의 참외에는 대략 194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직접 섭취해도 되고 갈아서 드레싱대용으로 섭취해도 되겠습니다.

 

 

 

팔뚝과 허벅지살을 빼는데 효과좋은 원소 셀렌
셀렌은 다이어트에서 없어서는 안될 미량원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유는 셀렌은 심장이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원소이기 때문입니다.

 

셀렌은 심장조직의 보호와 회복작용을 하고, 혈액의 흐름에 촉진작용을 하여 허벅지와 팔뚝이 날씬해지게 만들어 줍니다. 인체 혈액중 셀렌의 수치가 높으면 체내의 자유기 제거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이 자유기는 사람이 빨리 노화되는 원인이 하나라고 합니다.

 

셀렌은 인체에 유해물질의 침적을 감소시키고 혈액의 흐름을 가속시켜, 팔뚝과 허벅지의 지방이 가속도로 분해하게 만들어 줍니다. 때문에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셀렌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1. 생선, 새우, 유제품, 동물의 간, 육류, 견과류, 옥수수, 달걀 등.
2. 버터, 생선가루, 바닷가재, 버섯, 마늘 등 음식에는 비록 셀렌이 함유되어 있지만, 인체 흡수에는 그렇게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가슴라인을 예쁘게 만들고 가슴을 크게 만드는 아연
아연은 인체의 발육에 없어서는 안될 미량원소이지만, 여성들에게는 더욱 여성스러워지는 원소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이유는 아연이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여성의 가슴을 더욱 탄력있고 크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아름답게 가슴을 키우고 싶으신 여성분들은 아연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들로는...
1. 해삼물, 패류, 굴, 가리비, 심해어, 성게, 새우, 문어, 꼴뚜기 등.
2. 동물의 내장, 계란, 소고기, 돼지고기, 우유 등의 동물성 음식에 아연함량이 풍부하고 흡수율도 높습니다.
3. 잡곡, 콩류, 견과류 등의 음식중에도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날씬한 허리와 복부비만해결에 좋은 철분
체내에 필요한 미량원소의 보충을 통해 날씬한 허리와 복부를 만들려고 한다면, 철분을 충분히 보충해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성분들은 보통 체질이 조금 차가운데요.. 한기가 가장 많이 쌓여있는 곳이 바로 허리와 복부이며, 튜브처럼 둘러쌓여 있습니다.

 

허리와 복부가 날씬해지려면 허리와 복부의 온도를 높여주어 혈액의 흐름을 증가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철분은 인체의 조혈원소로 인체 혈액중 산소를 운반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철분은 헤모글로빈과 세포색소 및 각종 효소 합성에 참여하여 각종 효소의 활성과 조혈촉진, 에너지 대사, 생식과 발육 및 살균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철분을 많이 보충해 주게 되면, 허리와 복부의 혈액순환촉진에 좋은 효과가 있어 허리와 복부가 날씬해지는데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철분이 많은 음식
체내흡수도 좋고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시금치, 돼지간, 선지, 콩제품, 참깨, 버섯, 목이버섯, 다시마, 김, 등.. 입니다. 매일 15mg의 철분을 섭취하게 되면, 허리와 복부 이외에 얼굴색도 윤기나고 피부도 부드러워 집니다.

 

 

 

전신을 날씬하게 하는 영양소 칼슘
칼슘을 보충해 주는 것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한테는 아주 큰 의미가 있는데요.. 비록 칼슘은 보기에는 골격과 뼈에 연관이 있고 살에는 상관이 없는 듯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답니다. 칼슘은 체내 지방대사에 영향을 주어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의 분해를 가속시켜 체내지방의 비중을 줄여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날씬한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
전신을 아름다운 라인으로 만들어주는 칼슘원소가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은 우유, 유제품, 호두, 곡물 및 딱딱한 껍질의 과일에 칼슘함량이 가장 풍부하겠습니다. 또한 해산물류와 다시마, 김, 패류, 굴 등에도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굴에는 칼슘함량이 매우 풍부한데요.. 영양이 풍부하고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지방함량도 매우 낮으며, 또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과 셀렌 원소가 신진대사를 가속시켜주고 항산화에 도움을 주어 노화를 예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미용에도 좋은 최적의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