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카레의 효능과 섭취방법 및 건강에 미치는 영향 본문

건강

카레의 효능과 섭취방법 및 건강에 미치는 영향

블로그엔조이 2014. 3. 16. 12:50

카레는 사실 일종 향신료의 결정체로 최초 인도에서 전해졌는데요. 인도내에서 고기를 조리할때 고기의 노린내를 제거하기 위하여 사용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가지 향신료로는 고기 자체의 노린내를 제거할 수가 없어, 이때부터 각종 향신료를 조합하여 진한 원핵을 만들어 조리를 하게 되었고, 나중에는 유럽대륙에 전해져 들어왔다고 하는데요.

 

카레는 여성들에게는 다이어트작용을 하고 또 남성들에게는 스테미너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카레의 효능과 제대로 섭취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레의 효능과 섭취방법 및 건강에 미치는 영향

 

카레가 이렇게 신기한 효능이 있는건 카레속에 함유되어 있는 강황때문인데요. 강황은 일종의 항산화제로 혈액의 지질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열량의 생성을 촉진하며, 심혈관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 강황은 상처가 아무는데 촉진작용을 하고, 흉터가 생기는 것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강황은 또 심장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카레를 조리시 가열하는 시간이 길면, 맛과 영양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너무 오랜시간 가열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조리시 지방질이 많은 재료와 함께 조리를 하게 되면, 보기에는 맛있어 보이지만 지방으로 인해 카레 자체의 다이어트효능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카레는 향도 좋지만 색깔도 매우 다양합니다. 우리는 흔히 노란색카레를 많이 접하지만 노란색카레외에도 블랙, 그린, 레드, 화이트 네가지 색깔이 있습니다.

 

화이트카레는 매운맛이 전혀 없고 조금 신맛이 나며 냄새가 향기롭습니다. 레드카레는 진한 매운맛과 카레향이 진하며 조금 신맛이 납니다. 블랙카레는 모든 카레중에서 가장 매운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그린은 향이 맑고 산뜻하며 연한 매운맛을 느낄수 있고, 옐로우카레는 조금 매운맛과 아주 매운맛이 있고 향이 매우 향기롭습니다.

 

주방에서 보통 육류를 조리할때에는 고기의 노린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노란색카레를 사용하고, 해산물을 조리할때에는 레드카레, 황색과 녹색은 야채조리시에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카레는 맛도 좋을 뿐만아니라 건강에도 유익한데요. 함유되어 있는 매운맛 성분의 향신료는 타액과 위액의 분비를 자극하고, 소화와 흡수 기능을 높혀주는 작용을 합니다. 카레속의 매운성분은 체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땀을 내게하여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앞에서 말했듯이 여성분들한테 좋은 다이어트효능이 있는데요. 카레는 식사후 인슐린의 반응을 떨어뜨려주고, 또 에너지 대사량을 촉진시켜 인체가 더욱 많은 칼로리와 열량을 소모하도록 하며, 지방의 산화를 촉진시켜 비만예방에도 유리합니다.

 

특히 황색카레는 남성 스테미너에 도움을 준다고 할수 있는데요. 이유는 카레속에 육종용(오리나무더부살이)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카레를 보관할때 밀봉을 조심해야 하는데요. 카레향이 날라가는 것에 신경써야 하겠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카레지만 단점이 있는데요. 바로 인체 위장에 자극을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위염이나 궤양이 있는 분들은 가능하면 카레를 적게 먹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카레의 효능과 섭취방법 및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