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종류와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 2014. 3. 11. 14:47 Posted by 블로그엔조이


각 개인의 치아상태에 따라 시술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잘 파악해서 치아임플란트 계획을 세워야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치아전체가 없는 경우나 일부분 상실된 곳에 검증되고 인체에 무해한 티타늄 합금인 인공치근을 턱뼈에 이식해서 뼈에 고정하고 본을 떠서 보철물을 만들어주는 시술이 임플란트입니다.

 

잇몸질환이나 여러 이유로 치아가 없어진 경우나 틀니를 착용하고 있지만 움직임이 심하고 잘빠지는 경우, 이상없는 주변의 치아를 삭제하는 브릿지와 같은 시술을 원하지 않는 분, 사고로 인해 갑자기 치아를 잃은 경우, 선천적으로 치아수가 적거나 부족한 경우에 시술받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종류와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위치에 따라서 종류가 다르며, 종류는 이를 뽑은다음 바로하는 즉시임플란트와  뼈이식임플란트, 틀니임플란트가 있는데요.


이를 뽑은 다음 즉시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시술은 충치로 인하여 치아를 뽑아야 할 경우, 치아가 전체적으로 없거나 앞니가 없는 경우, 사고와 외상등으로 인해 치아가 상실되었거나 치아가 깨져버려서 뿌리가 남아있어도 쓸 수 없을 경우에 하는 시술방법으로, 치아가 없는 자리의 치조골의 높이와 폭이 줄어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잇몸뼈가 부족한 곳에 인공뼈를 채워 보강한 뒤, 그 곳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시술을 뼈이식임플란트라고 합니다. 이를 뽑은지 오래되었거나 잇몸의 염증으로 잇몸뼈가 파괴되서 임플란트를 하기에는 잇몸뼈의 양이 부족할 경우에 이 시술을 하게 되는데요. 인공뼈를 이식한 후에 단단히 굳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임플란트보다 시간이 더 오래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틀니를 사용중인 나이가 많이드신 노인분들에게 알맞는 틀니임플란트는 오랜기간 동안 틀니를 사용해서 잇몸뼈가 얇아져 헐거워진 틀니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시술입니다. 2개에서 4개 정도의 임플란트를 심은다음 그 위로 틀니를 고정하는 방법으로 전체적으로 하는 임플란트보다 기능이 떨어지긴 하지만, 틀니가 움직이지 않고 웬만한 음식들을 씹을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틀니기능도 높아지게 되며 경제적입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같은 저작력과 주변치아를 보호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을 한 후에 통증이 2~3일 이상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통증이 있다면, 수술과정의 부작용도 의심해봐야 합니다.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예방하려면, 치아상태를 제대로 파악해 계획을 세워 체계적으로 시술해주는 곳에서 상담을 자세히 해보고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른점심 2014.03.11 17: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문병원과 꼭 상담후 진행을 해야겠네요~
    잘 읽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2. MINi99 2014.03.11 18: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임플란트도 정말 잘하는 병원 찾아 상담후 받아야 겠습니다!

  3. 톡톡 정보 2014.03.11 23: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임플란트에 대한 상세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늘 행복하세요^^

  4. 유다알리 2014.03.12 09: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임플란트...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자세히 상담해보는 것이 좋을 거 같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5. 정선비 2014.03.12 1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임플란트에도 종류가 여러개 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