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예뻐지는 비결 여성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필수영양소 본문

건강

예뻐지는 비결 여성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필수영양소

블로그엔조이 2014. 2. 15. 10:57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모든 여성들의 욕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예뻐지기 위해서는 어떤 대가라도 치를 준비를 하고 있는 여성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예뻐지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여성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영양소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필수영양소

 

1. 베타 카로틴 β-carotene

당근, 고구마, 피망 등의 음식중에 β-카로틴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런 항산화제는 인체에 섭취된 후에 비타민A로 전환되어 시력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증가시켜 주며 피부도 개선시켜 줍니다.

 

2. 철분
간과 기타 동물의 내장에는 철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적지 않은 여성들이 이러한 동물의 간이나 내장을 별로 즐겨먹지 않습니다. 철분은 적혈구가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즉 다시 말해서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빈혈이 생기게 됩니다. 동물의 내장 이외에도 살코기, 해산물, 견과류와 녹색야채에도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동물의 내장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여성분이라면 그 외의 음식들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칼슘
인체는 칼슘으로 골격의 건강을 유지하고 있고, 또 칼슘은 골질이 푸석푸석해 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우유, 요구르트, 치즈는 칼슘이 풍부한 식품으로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에 유제품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면 칼슘제로 보충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단 신장결석 위험이 높은 70세 이상의 노인들은 칼슘제를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모 연구결과에 따르면 폐경후의 여성이 칼슘제를 복용하게 되면 심장병 발병 확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칼슘제를 복용할 때에는 매번 용량이 500mg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D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칼슘의 흡수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4. 엽산
엽산은 척추분열 등 영아 신경기관의 결함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짙은 녹색의 야채, 콩류, 감귤류, 과일에는 풍부한 엽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매일 적어도 400mg이상, 임산부나 모유수유중의 여성들은 600mg 섭취를 해주어야 하겠습니다. 음식으로 보충할 수도 있고 또는 약물로도 보충이 가능합니다.

 

 

5. 비타민c
비타민c는 감귤류 과일, 브로콜리, 피망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c는 가능하면 음식으로 보충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흡연을 하거나 또는 간접흡연을 많이 하는 분이라면 비타민c 보충제도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6. 비타민D
비타민D는 인체의 칼슘흡수를 돕는 작용을 하고, 골격의 건강에 꼭 필요한 비타민이기도 합니다. 비타민D의 주요 근원은 해빛을 쬐였을때 인체와 합성이 된다고 하는데요.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구루병이 쉽게 발병할 수 있습니다. 해빛을 조금씩 쬐게되면 인체 필요한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 보충제를 먹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습니다.

 

7. 칼륨
칼륨은 체내의 과다한 소듐에 저항하고 혈압을 낮춰주며, 심장박동이 불균형한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바나나, 건포도, 녹색야채, 감귤류와 우유에 칼륨 함량이 가장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8. 셀렌
셀렌은 일종의 항산화제로 아주 적은 양이면 인체 필요한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육류, 해산물, 계란중에는 셀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구결과 매일 200마이크로그램의 셀렌을 섭취하게 되면 전립선암, 폐암, 결장암 발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정상적인 식단으로 음식섭취를 하는 분이라면, 셀렌의 하루 수요량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보충제를 복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