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신체에 생기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몸에 좋은 음식 9가지 본문

건강

신체에 생기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몸에 좋은 음식 9가지

블로그엔조이 2014. 3. 28. 19:57

사람이 아프면 병원을 찾아 의사에게 많이 의지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요. 몸에 조그마한 불편함이 생기게 되면 바로 병원에 달려가서 처방받거나 치료를 받습니다. 하지만 알고 계신가요? 인체에 생기는 작은 질병들은 음식으로 해결할 수도 있다는 것을... 신체에 생기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몸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체에 생기는 작은 질병들을 해결할 수 있는 몸에 좋은 음식 9가지

 

 

1. 정서가 떨어지면 고구마 먹기
만약 정서가 떨어지거나 기분이 나빠지고 다운된다면 사람들은 달콤한 음식을 먹고싶은 충동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때 고구마를 한개 찌거나 구워서 섭취하는 것이 증상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에는 탄수화물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혈청의 수치를 신속하게 높혀주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바로 정서를 개선하는 일종의 화학물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외에 고구마에는 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이 천천히 혈액에 들어가 인체 에너지 수치가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게 해줍니다.

 

2. 근육통에 앵두즙 마시기
강렬한 운동후 많은 사람들은 근육통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괜찮다면 운동전과 후에 앵두주스를 마시는 것도 근육통 완화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앵두에는 소염작용을 하는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근육의 통증 완화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3. 정신이 맑지 않을땐 야자수 마시기
때로는 피로함이 몰려올때가 있는데, 그 이유는 수분 섭취부족으로 생기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영양과 산소가 제때에 대뇌와 근육에 전달되지 않게 되면 정신이 흐리멍텅함을 느끼게 됩니다. 수분이 2% 부족하게 되면 집중력이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야자수는 이상적인 수분보충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야자수에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이온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체액의 분배를 조절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4. 편두통에는 시금치 먹기
응급실 의사들은 마그네슘제로 급성 편두통을 치료하는데요. 시금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편두통 치료에 최적의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외에도 시금치에는 비타민B2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편두통을 완화시키는 화학물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5. 혈당이 낮으면 말린살구 먹기
혈당을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당분섭취인데요. 추천하는 건강한 당분의 음식은 말린 살구입니다. 말린 살구에는 포도당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과당함량은 매우 낮기때문에 건강한 당분이 함유된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환자들은 괜찮다면 말린살구를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단 한번에 5개이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혈당상승이 과도하게 빨라 혈관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머리를 지나치게 썻다면 바나나를 먹기
머리를 지나치게 쓰게 되면 인체내 비타민, 광물질, 열량이 부족하게 되는데요. 바나나를 섭취하게 되면 필요한 영양물질을 제공하여 소극적인 정서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대뇌는 비타민B6가 풍부한 음식을 좋아하는데요. 바나나에 비타민B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용기를 북돋아주고 정신을 맑게 해주어 일의 작업효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외에 바나나에는 대량의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인체가 베타카로틴 성분이 부족할때 눈이 아프고 깔깔하며 안구에 빛이 없어 보입니다. 바나나를 많이 먹게 되면 이러한 증상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를 어느정도 줄여줄수 있으며 눈이 빨리 노화되는 것을 피할 수도 있습니다.

 

7. 위장이 불편하다면 박하차를 마시기
만약 소화불량이 있거나 또는 과민성대장증후군 환자라면, 박하차를 조금 마시는 것이 위장을 좀더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연구결과 박하차는 복통과 위장의 불편함을 완화시켜주고 장경련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8. 눈을 과도하게 사용한다면 모과를 먹기
매일 컴퓨터 화면을 주시하고 스마트폰을 보게 되면, 시간이 길어질수록 눈은 점점 더 피로를 느끼게 되며 시력도 점차 흐릿해 지게 됩니다. 때문에 컴퓨터로 작업을 하거나 하는 사람들은 모과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모과에는 칼슘, 철분 등 17가지 이상의 아미노산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모과에는 단백질 분해효소 등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그중에서 비타민C의 함량이 매우 높아 사과의 48배 정도 됩니다. 이 비타민C가 눈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9. 불면에는 병아리콩 먹기
원산지가 중동지방인 병아리콩에는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물질은 멜라닌을 전화시켜 빠른시간내에 숙면을 취하게 만들어 줍니다.

 

지금까지 신체에 생기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몸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