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레드와인 효능과 적포도주를 마실 수 없는 사람 본문

건강

레드와인 효능과 적포도주를 마실 수 없는 사람

블로그엔조이 2020. 4. 12. 15:20

드라이 레드와인은 소량만 적당히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체에 이상이 있거나 일부 사람들은 마시지 말아야 하는데요. 레드와인의 효능과 적포도주를 마실 수 없는 사람에 대해 간략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드와인 효능

1. 식욕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적절한 레드와인 섭취는 강장제 효과가 있습니다.
3. 소화를 도와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피부 미용에 좋고 노화 방지의 기능이 있습니다.
5. 칼로리 소비에 도움을 주어 체중 감량 효과가 있습니다.

6. 지방 흡수를 억제 할 수 있습니다.

7. 부종을 예방하기 위한 이뇨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8. 살균 효과가 있습니다. 
9. 유방암 예방에 좋습니다. 
10. 소량의 레드와인 섭취는 치매 예방 및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적포도주를 마실 수 없는 사람

1. 위에 문제가 있는 사람 

레드와인은 소화를 촉진하고 위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위장병 환자, 특히 심한 위 문제가 있는 사람은 적포도주를 마시는 것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적포도주를 자주 마시면 위 자극을 유발하고 위상태를 악화시키기 쉽습니다.

 

2. 동맥 경화증이 있는 사람

레드와인은 동맥 경화증을 예방할 수 있지만, 이미 협착증과 혈관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 너무 많은 적포도주를 마시면 혈액 공급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알코올 자체가 혈액 지질을 높이고 동맥 경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3. 고혈당 환자

일반인들도 일반 적포도주 보다는 적당량의 드라이 적포도주를 마시는 것이 좋으며, 특히 고혈당 환자들은 와인을 마시지 말아야 합니다. 아무리 드라이 적포도주라 해도 칼로리가 높고 당류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혈당조절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4. 수면 상태가 좋지 않은 사람

수면 상태가 좋지 않은 사람은 적포도주를 마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적포도주에는 가능한 빨리 잠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단기적인 효과가 있지만 장기 음주에는 좋지 않습니다. 적포도주 성분이 알코올이기 때문에 알코올은 단기간에 사람들을 흥분시키고 뇌 피질 신경을 억제하여 사람들을 졸리게 합니다. 그러나 수면전 반복적인 와인 섭취는 피로누적과 중독을 유발할 수 있고 아침에 깨어나면 심한 두통과 에너지 부족을 겪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5. 간 질환이 있는 환자

일반적으로 간은 신체의 알코올 대사를 해독 할 수 있기 때문에 적포도주를 적당히 마시는 것이 정상인에게는 좋습니다. 하지만 간 질환(만성 바이러스성 간염, 알코올성 간 질환, 약물유발 간 질환, 지방간 포함) 환자는 간 기능이 다소 손상되어 있으며 알코올 해독 능력이 정상적인 사람보다 약하기 때문에 와인을 마시는 것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6. 임산부

일부 사람들은 임산부가 소량의 적포도주를 마시는 것이 임산부의 건강과 태아 건강에 해롭지 않다고 말하고 있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의료 연구자들은 임산부의 미량의 알코올 섭취 조차도 태아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고 임산부에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태아의 뇌간 신경 손상은 더 커져서 만족스럽지 못한 지능 및 IQ 감소, 출생 후 과잉 행동 장애로 쉽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관련글

술먹고 머리아플때 좋은 음식 및 해결법

건강한 생활습관 9가지 실천으로 질병예방도 하세요

피부가 사랑하는 음식, 피부에 좋은 음식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