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구취를 제거하는 방법, 입냄새 예방을 위한 죽과 차 추천 본문

건강

구취를 제거하는 방법, 입냄새 예방을 위한 죽과 차 추천

블로그엔조이 2020. 4. 28. 16:03

항상 구취가 심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구취는 비교적 흔한 것으로 구강 질환, 신체의 다른 부위 질병, 부적절한 식이 요법 등과 같이 구취를 유발하는 많은 요인이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구취가 더 분명해지고 사람들이 불편해집니다. 구취를 제거하는 방법과 입냄새 예방을 위한 죽과 차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취를 제거하는 방법  

 

1. 질병 치료  

치주염, 간염 및 위 문제와 같이 구취를 유발하는 질병을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입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물을 충분히 마시기  

입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물을 자주 마시도록 해야 합니다.  

 

3. 완전히 씹기 

잘 씹는 것은 구취를 피하기에 충분한 침을 분비할 수 있습니다. 자유 시간에 당분 함량이 없는 껌을 씹을 수 있습니다.  

 

4. 과식하지 말기  

구취의 원인 중 하나는 내부 장기의 부담이 증가하고 과도한 식사가 위 소화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과식은 되도록 피해야 합니다.

 

5. 식사 후 양치질  

식사 후 양치질 습관은 필수입니다. 특히 치아에 남은 육류 잔류물을 제거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은 구취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6. 금식을 피하기  

금식 시간이 너무 길어서는 안되며 장기간 금식하면 쉽게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입냄새 예방을 위한 죽과 차 추천  


구취를 제거하는 상기 방법 이외에, 장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합리적인 식이 유지는 입냄새를 예방하고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오이죽  

간의 열 또는 내부 습기로 인한 건조한 혀는 구취를 유발합니다. 오이 50g과 쌀 100g으로 오이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썰고 밥으로 죽을 짓고 적당량 먹으면 입냄새 예방에 좋습니다.  

 

배초향죽 

말린 배초향 15g 또는 신선한 배초향 30g을 씻고 팬에 넣고 5분 동안 볶은 다음 물을 넣고 끓인 후, 잔류물을 버리고 배초향 물을 식혀 놓습니다. 자포니카 쌀 50g을 헹구고 씻어 냄비에 물을 적당량 넣고 죽을 끓인 후, 배초향 물을 넣고 더 끓여 먹으면 입냄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밤나무차  

밤나무차는 열을 제거하고 구취의 축적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구취가 있는 환자와 황달 예방에 적합합니다.  

 

대나무차  

대나무차는 열을 제거하고 해독하는 기능과 입냄새를 완화하는 기능이 있으며 습한 열, 간 정체로 인한 구취가 있는 사람에게 적합하며 인후염 예방에 좋습니다.  

 

녹차  

녹차 25g을 뜨거운 물에 넣어 마시면 배가 열이 나거나 구취가 심한 사람에게 적합하며 위열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석류차  

하나 또는 두 개의 석류를 끓인 후 석류 잔류물을 꺼내고 식혀서 석류차를 하루에 한 번 섭취하면 구취와 인후통이 있는 사람에게 좋은 효과가 있으며 열을 제거하고 탈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수세미차

수세미는 열을 제거 및 해독하고 혈액을 식히고 탈취하는 기능이 있으며 구취와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구취를 제거하는 방법, 입냄새 예방을 위한 죽과 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글]

기관지 확장증 원인과 증상 및 합병증

저칼륨혈증 원인과 증상 알아보기

요로결석 원인과 요석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통풍원인 및 관련병과 통풍예방에 효과적인 방법

고혈압 초기증상과 고혈압에 걸리기 쉬운 사람

레드와인 효능과 적포도주를 마실 수 없는 사람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