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2차성 골관절염 원인과 환자가 피해야 할 운동 본문

건강

2차성 골관절염 원인과 환자가 피해야 할 운동

블로그엔조이 2020. 6. 12. 22:10

골관절염은 1차, 2차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중 전자는 무릎, 엉덩이 및 발에서 더 흔하고 후자는 손가락 및 척추에서 더 흔합니다. 1차 골관절염은 중년 후에 발생하며 2차 골관절염은 젊은이들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1차성 골관절염은 관절 연골과 뼈의 퇴행성 변화의 결과를 말하고 현재의 방법으로는 질병의 원인이 명확하지 않으며, 2차성 골관절염은 알려진 뼈와 관절 질환을 말하며 골관절염을 통제하거나 감지하지 않고 생성합니다.

 

2차성 골관절염 원인

2차성 골관절염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2차성 골관절염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선천성 관절 변형

과도한 관절 활동, 관절 표면의 비정상적인 모양 또는 구조 등과 같은 변형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2. 골관절 병증이 어린시절 발생

예를 들어 대퇴골의 척추 측만증

 

3. 외상 또는 자극

골절된 관절 표면, 습관성 관절 탈구, 반월 상 절제술 또는 운동 선수의 관절 외상 후유증 등.

 

4. 관절의 결정화 장애

예를 들어 통풍, 가성통풍 등.

 

5. 관절 연골 대사 질환

예를 들어 갈색 황색 질환.

 

6. 허혈성 괴사

대퇴골 두의 무혈성 괴사.

 

7. 관절 및 연골 손상 후

류마티스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관절 결핵, 패혈성 관절염, 혈우병성 관절염.

 

2차성 골관절염에서 관절 연골의 퇴행이 먼저 일어난 다음, 1차성 골관절염과 유사한 영향을 받는 관절의 국소적인 변화가 뒤 따릅니다. 이 유형은 원발성과 비교하여 젊은이들에게 더 흔하며 종종 개별 관절에 대한 침해가 발생하고 상지와 하지의 관절이 더 흔합니다.

 

주요 골관절염 때문에 통증에 시달리거나 병을 키우지 말고 증상이 보이면 정확한 진단하에 최대한 신속히 치료를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골관절염 환자가 피해야 할  운동

골관절염 환자는 어떤 종류의 운동을 피해야 할까요? 골관절염 환자의 올바른 운동은 골관절염의 진행을 예방하고 지연 및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운동이 적합하지는 않고 관절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움직임을 피하기 위해 관절에 적절한 휴식을 취하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 무리한 계단 오르기

실험에 따르면 계단을 올라갈 때 무릎 관절에 가해지는 압력은 몸무게의 약 3배입니다. 무리한 계단 오르기는 무릎 관절에 오랫동안 압력이 가해지며 누적되면 무릎 관절염으로 고통 받기 쉽습니다.

 

2. 하이힐을 너무 오랫동안 착용

하이힐을 착용하면 몸의 무게 중심이 앞으로 움직이며 무릎 관절에 더 큰 압력을 줍니다. 그러므로 하이힐을 오랫동안 신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3. 오랫동안 같은 자세

오랫동안 앉아있는 사람들은 신체의 특정 부분에 일정한 압력을 가합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책상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잠시 후에 일어서서 몇 가지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오랫동안 서 있는 자세로 지속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은 쉬는 시간마다 앉아서 휴식을 취해줘야 합니다.

 

4. 등산

등산시에 마시는 공기는 신선하고 기분이 좋아 지지만 등산과 계단의 원리는 동일하며 무리한 등산은 무릎 관절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차성 골관절염 원인과 환자가 피해야 할 운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글]

고혈압 초기증상과 고혈압에 걸리기 쉬운 사람

통풍원인 및 관련병과 통풍예방에 효과적인 방법

요로결석 원인과 요석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저칼륨혈증 원인과 증상 알아보기

뇌출혈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및 생활 습관

기관지 확장증 원인과 증상 및 합병증

 

 







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