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여름에 복합성 피부 관리법 및 주의사항 본문

뷰티

여름에 복합성 피부 관리법 및 주의사항

블로그엔조이 2020. 5. 27. 14:30

복합성 피부는 건성 및 지성 피부 특성을 가진 피부입니다. 얼굴의 유성 부위 분포는 이마에서 코, 아래턱까지 다양하고 종종 T영역이라고 하며 다른 곳의 피부는 건조합니다.

 

복합성 피부 관리는 특히 여름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건조한 피부와는 달리 단순히 수분을 공급하는 한, 수분을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기름을 잘 관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T부위에 기름이 없고 건조하며 U영역이 수화되고 탄성임을 의미합니다.

 

대기오염 및 미세먼지, 기타 문제로 인해 우리나라 사람의 대다수가 이 유형의 피부에 속하고 가장 일반적인 연령은 25-35세 사이이며 복합성 피부의 작은 부분을 제외하고 많은 사람들이 매일 형성되며 여러 압력으로 인해 피부가 악화됩니다.

 

여름에 복합성 피부 관리법 및 주의사항

복합성 피부는 지성 피부와 건성 피부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얼굴의 T부위가 지성이고 다른 부위는 건조합니다. 아래턱에 작은 여드름이 있을 수 있으며 모공이 두껍고 매일 해당 부위의 청결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지 관리 방법을 변경하는 상황에 따라 복합성 피부를 관리해야 합니다.

 

1. 얼굴 피부 클렌징

차가운 맑은날 클렌징을 아침, 저녁, 두 번 사용한 다음, 조심스럽게 기름진 부위를 깨끗하게 관리합니다. 피부 세정 후 보습 효과가 있는 보습 로션을 바릅니다.

 

2. 스킨케어 제품 관리

복합성 피부의 특별한 특성으로 인해 사용한 스킨 케어 제품과 화장품 철저하게 청소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 사용시 쉽게 건조한 부위와 기름진 부위가 더 심각한 차별로 이어질 것입니다. 스킨케어 제품의 청결 유지 및 관리는 보습 건조한 피부 부위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알레르기 증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며, 최선의 피부 관리를 유지하고 혼합 피부 관리에 필요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3. 충분한 수면을 유지

수면이 충분하지 않으면 피부의 혈액 순환이 나빠지고 피부가 더러워지며 다크서클이 나타납니다. 피부에 휴식을 주기 위해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여름엔 더 많은 수분을 추가

여름에 날씨가 더울 때는 몸에 수분이 부족하며 피부가 탈수된 후에는 매우 건조하고 거칠고 탄력을 잃게 됩니다. 제 시간에 물을 보충하면 피부가 부드럽고 유연해집니다.

 

5. 로션 바르기

로션 도포 후 뜨겁고 기름기가 있을 뿐만 아니라 로션이 실제로 성가신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로션은 피부 수분 보유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혼합 피부용 로션을 구입할 때 별도로 보습을 선택하도록 주의해야 하며 오일 컨트롤로 피부와 수분의 균형을 유지시켜야 합니다.

 

6. 햇빛에 주의

여름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가 가장 햇볕이 잘 드는 시간이므로 이 시간에는 되도록 외출을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외출을 해야할 경우 썬캡이나 양산 및 기타 태양 보호 장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태양 노출을 피하여 피부를 그늘지게 하고 피부의 손상을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7. 음식에 주의

매운 음식을 덜 먹고 오이, 토마토, 키위 및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더 많이 먹으면 피부를 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피부가 어두워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새우, 게 및 기타 조개류를 덜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8. 보습제품 선택

T자형 부위에는 상쾌한 마스크팩이나 투명 마스크 크림을 사용하고 건조한 부위에는 보습크림이나 영양 마스크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는 영양분을 골고루 종합적으로 흡수 할 수 있도록 수면 마스팩이나 면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보습 제품을 선택할 때 히알루론산, 수용성 콜라겐, 과일산, 비타민 E 및 기타 보습력이 포함된 스킨케어 제품 및 영양 마스크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은 글리세린, 라놀린, 레시틴 성분을 선택할 수 있으며 뛰어난 보습 기능 제품을 선택할 때, 민감한 피부를 고려해야 합니다.

 

9. 감정에 주의

항상 기분을 행복하게 유지하고 너무 흥분하거나 긴장하지 말아야 합니다. 기분이 좋지 않으면 전신의 신진대사 기능이 저하되고 혈액 순환이 좋지 않아 피부 노화가 심해집니다.

 

 

[다른글]

고혈압 초기증상과 고혈압에 걸리기 쉬운 사람

지루성피부염 원인과 예방 및 개선법

건선증상과 양방 한방 피부건선 치료방법

몸과 피부에도 도움주는 바나나껍질 활용법

셀러리 효능 셀러리를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다크서클 팩 10가지와 다크서클을 없애는 생활습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