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종신보험추천 종신보험이 필요한 이유 및 종신보험의 장단점과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차이점 본문

생활경제

종신보험추천 종신보험이 필요한 이유 및 종신보험의 장단점과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차이점

블로그엔조이 2012. 2. 9. 07:00

종신보험추천 종신보험이 필요한 이유 및 종신보험의 장단점과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차이점 

 

종신보험비교


종신보험은 보험시장의 베스트셀러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본격적으로 판매한지 약 3년만에 무려 650만건이나 팔린것으로 추산됩니다. 

종신보험이 빅히트상품으로 인기를 얻은것은 상품내용면에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킨 부분도 있고 보험회사의 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영향으로 요즘에는 종신보험은 필수 혼수품으로 등장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나 "남이 장에가면 거름지고 장에 간다"는 속담처럼 뭔지 잘 몰라도 남들이 하니까 따라하는 식의 유행이 작용한 부분도 많아 종신보험에 대해 제대로 알고 가입한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종신보험이란 보통사람들은 다른 보험보다 많은 액수를 납입하지만 탈때는 화끈하게 많이 타는 보험정도로만 알고 있습니다.

종신보험의 주된 목적은 유사시 가족의 최저생계비를 보장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노테크로서 노후를 대비한 상품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이를 반증합니다. 따라서 종신보험이 정말로 좋은 것인지, 단점은 없는지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종신보험의 장단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종신보험비교사이트

종신보험의 장점

 

기존의 보험은 모든 보험가입자가 혜택을 받지 못하며 보험기간 안에 해당상품에서 보장하는 특정한 사고를 당한 사람만이 혜택을 받을수 있으나 종신보험은 사망원인에 관계없이 평생동안 한사람도 빠짐없이 고액의 보험금이 지급되며, 다양한 특약을 통하여 재해 및 질병 등 필요한 보장을 받을수 있습니다.

종신보험의 주계약은 사망을 종신토록 보장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가입자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추가적인 보장을 설계할수 있도록 정기 특약 재해사망특약, 암특약, 배우자특약 등이 있는데 이를 효과적으로 선택하면 자신이 필요로 하는 보장을 하나의 상품으로 통합하여 특약별 보장기간도 각각의 특성에 맞도록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반드시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필수입니다.


 

종신보험상담신청


종신보험의 필요한 이유

 

종신보험을 가입하는 진짜 이유는 젊은 나이에 자신이 사망했을 경우 남은 가족의 경제생활을 보장하려는 것이므로 이것이 필요치않으시다면 가입하지 않아도 무방하며 만약 가입했다면 생활이 안정되었을때 해지하든가 해지하는 것이 아깝다면 계속 유지하여 노후를 대비한 연금 또는 유족의 상속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신보험료는 보험회사별로 보험료 차이가  최고 20%이상 나고 서비스나 안정성도 천차만별이므로 여러 회사의 보험료 등을 비교하여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험비교하기 힘드시죠^^ 보험비교 사이트 여기를 이용해 보세요^^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오른쪽 우측 상단에 빠른상담신청란에 무료로 상담을 신청하시면 원하시는 보다 정확한 보험비교 견적을 받아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종신보험의 단점


종신보험은 누구나 빠짐없이 보험혜택을 받을수 있기 때문에 이구동성으로 다 좋다고 하는데 보험료가 너무 바싸서 경제적으로 부담이 된다는게 단점인데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 종신보험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정기보험입니다.


정기보험은 어떤 상품일까?


정기보험의 뿌리는 종신보험입니다. 일단 사망이나 질병원인에 관계없이 누구나 보장을 받는것 같지만 종신보험의 종신토록 보장되는반면에 정기보험은 그 기간이 정해져 있는 게 차이점입니다.

종신보험처럼 종합적인 위험보장을 설계할수 있으면서도 보장기간이정해져 있다보니 언젠가 한번은 사망보험금을 지급해야 하는 종신보험보다 보험료가 대략 30~50%에 불과할 정도로 저렴합니다.

정기보험의 보험료 수준을 종신보험과 예를 들어 비교해보면  35세 건강한 남자의 경우 1억원을 보장하는 종신보험의 보험료는 매달 15만원수준인데 비해 20년 만기 정기 보험의 보험료는 같은 조건일때 매달 5만원 정도면 동일한 보장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종신보험으로 전환이 가능한 정기보험을 판매하는 회사는 삼성, 교보, 동양, SK, 신한, 금호생명, 등 국내보험회사와 푸르덴셜, ING, 메트라이프생명 등 외국보험회사가 있습니다.

 


현재 생명보험회사에서 판매하는 정기보험은 대부분 저렴한 보험료로 일정기간 우선 보장을 받고 기간만료 전 종신보험으로 전환이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계약전환후 계약의 보험가입금액은 전환 전 계약의 가입금액을 한도로 하며 보험료는 전환일 현재피보험자의 연령에 따라 계산합니다.

다만 전환일 현재 피보험자의 연령이 65세 이상이거나 납입기간이 10년, 15년, 20년 만기 등 장기일 경우 만기를 앞두고 2년 이내에는 전환할수 없습니다.

정기보험비교사이트



정기보험에서 보장기간을 선택하는 요령

 

현재의 자녀들이 스스로 자립할수 있는 시기까지의 기간을 염두하여 정하는게 무리가 없습니다. 그렇게 하면 자녀들이 자립하기 이전에 발생할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현재 자녀의 나이가10세라면 20년 만기, 20세라면 10년 만기를선택하면 됩니다.

정기보험빠른상담

 

정기보헙 가입시 유의사항

 

1. 회사별로 보험료가 다르며 비흡연자이거나 건강체인 경우 보험료를 추가할인하는 보험회사가 있으므로 보험료를 비교하여 상품을결정해야 합니다.

2. 정기보험은 보장기간이 지나 생존해 있을 경우에는 보험금을 탈수 없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종신보험으로 전환이 가능한 시기가 제한되어 있으므로 언제까지 전환을 해야 할것인지를 꼭 기억하여 향후에 수입이 늘어날 경우 미리 종신보험으로 전환하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보험비교하기 힘드시죠^^ 보험비교 사이트 여기를 이용해 보세요^^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오른쪽 우측 상단에 빠른상담신청란에 무료로 상담을 신청하시면 원하시는 보다 정확한 보험비교 견적을 받아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