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제2금융권 대출추천 및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알아보기 본문

생활경제

제2금융권 대출추천 및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알아보기

블로그엔조이 2012. 2. 3. 16:50

제2금융권 대출추천 및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알아보기

2금융권 대출추천


금융기관이 많은 것처럼 대출 또한 다양합니다. 발품을 팔면 되겠지만 발품을 팔기전에 사전 정보를 습득하면 더욱 빠르게 나에게맞는 대출상품을 알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대출은 어느 금융기관에서나 모두 가능합니다. 여기서 먼저 은행은 다양한 종류의 대출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체 금융기관 중에서 대출금리가 가장 낮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대출심사가 까다로운 편어어서 담보가 없고 신용등급이 좋지 않다면 대출받기가 어렵답니다. 그럼 오늘은 제2금융권관 사금융권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대출

 

제2금융권 : 보험, 카드, 캐피탈, 상호저축은행 등

 

2금융권은 대출심사가 은행보다 까다롭지 않습니다.

보험사 : 보험가입자 및 일반인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반인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은행보다 조금 높은 수준이지만 취급상품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 상품으로는 약관대출, 보증보험증권대출, 우수고객신용대출, 전세보증금대출, 부동산담보대출, 경락잔금대출 같은 상품이 있습니다.

카드사 : 신용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대춫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사용실적과 신용등금에 따라서 대출한도와 대출금리감면 혜택이 주어지므로 평소의 신용관리가 중요합니다. 취급상품으로는 소액카드론, 현금서비스가 주이며 신용대출, 부동산담보대출과 같은 상품도 있습니다.

캐피탈(할부금융) : 주력상품은 할부금융상품이지만 일반 대출상품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취급상품으로는 자동차/내구재구입할부금융, 주택할부금융, 소액신용대출, 부동산담보대출, 학자금대출과 같은 상품이 있습니다.

상호저축은행 : 대출받기가 상대적으로 쉬운편이어서 신용도가 조금 부족해도 대출을 받을수 있지만 금융기관중에서는 대출금리가 가장 높은 편으로 상호저축은행에서도 대출을 받지 못한다면 제도권 금융기관에서는 대출이 어렵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제2금융권

 

사금융

 

대금업체, 대부업체 라고도 합니다. 개인싱용이 나쁜 사람들이나 제도권에서 대출을 받을수 없는 사람들에게 높은 금리로 대출해주는곳입니다. 대출금리가 매우 높은 편으로 연이율이 66%로 제한되어 있으나 등록되지 않은 업체의 경우 고리를 받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대출상품

 

대출상품은 가장 기본적으로 담보의 유뮤에 따라 크게 담보대출과 신용대출로 나뉩니다.

 

신용대출

담보물 없이 신용으로 대출해주는 것을 말하며 신용대출은 금융기관에서 정해놓은 일정한 자격기준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은행의 경우 해당 직업군(회사명)을 사전에 정해놓고 해당 기업근무자만 가능하도록 하며 1년 이상 근무, 일정소득 이상자 등에 대해서 대출한도를 정해놓아 기대출 사항과 보증한도를 감액한 후 대출을 진행합니다.

은행의 경우 급여거래와 카드사용 실적을 기준으로 소규모 일반  법인 근무중임에도 500만원 마이너스통장이 발급되기도 합니다.

 

보험사의 경우 5만원 이상의 보험을 2년간 연체없이 유지한 고객에게 1천만원 한도에서 신용대출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담보대출

담보물을 담보로 대출해주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집이나 부동산 등을 담보로 대출해주고 돈을 갚지 않으면 담보물을 처분해서회수하므로 금융기관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대출이라 하겠습니다.

담보의 종류로는 부동산, 동산, 유기증권,채권, 보증보험증권,전세보증금, 예.적금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 일반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대출상품 몇가지만 소개해 보겠습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아파트의 경우는 보통 시세 60%한도내에서 낮은 금리(5%대)로 대출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연립, 빌라, 일반주택, 등은
감정평가사의 감정금액의 50% 이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므로 아파트에 비해 20% 정도는 적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대출이 승인되면 근저당권설정을 환료한후 대출금이 지급됩니다.

담보대출

전세자금(전세보증금)대출

은행권의 전세자금대출은 신용대출과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여 전세 계약이 이루어지는 시점에서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아 대출을 진행하며 보험사의 전세보증금대출은 전세권 설정이나 집주인의 동의를 구한후 보증금의 60% 범위내에서 가능한 대출입니다.

 


예. 적금 담보대출

개인이 은행에 가입한 예금이나 적금의 만기 금액의 일정범위나 월 불입액의 몇배수준에 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여기서 정리를 한다면 담보대출의 경우 월 금리 1.5%부터 신용등급 및 담보물건 등 결과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담보 감정가의 최대 90%까지 대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추가대출 떠한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1금융을 통한 아파트, 주택, 빌라 등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KB시세의 감정가의 최대 70%까지 지급운용이 가능합니다.

주택담보 대출시 감정가의 50%를 이용하고 잘 경우 5년 고정금리 4.69%로 60%의 경우 MCI01.% 가산된4.79%의 금리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감정가의 60% 초과도니 금액의 대출을 필요로 할 경우 70%의 경우 10년 고정금리인 5.0%로 대출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대출

요즘은 인터넷으로 손품만 팔면 인터넷 사이트에서 상담신청을 하여 승인까지 집에서 간편하게 받을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AMI크레딧을 추천할수 있겠습니다. 

AMI크레딧에서는  직장인 대출, 사업자대출, 여성주부대출, 대학생대출, 공무원대출,전문직대출, 담보대출 등 맞춤형 대출진단을 실시하고 있답니다. 또한 내집마련 파워모기지론은 4%대 금리로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1:1간편상담도 진행하고 있으니 유용하게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AMI크레딧[바로가기]


 

 

그리고 반가운 소식 하나 있는데 2011년 10월 4일기준으로 신용정보 조회기록이 신용등급평가 요소에 포함시키지 않기로 한다는 금융위원회의 발표가 있었답니다. 그러므로 신용정보 조회만으로 신용등급이 하락한는 제도는 사라졌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지만 무분별한 신용조회는 독이 되기 마련이니 상담신청시 제대로 된 곳에서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담사례 보러가기[클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