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소자본 일본창업아이템 일본라면 프랜차이즈 하코야 생라멘 돈부리전문점 본문

창업

소자본 일본창업아이템 일본라면 프랜차이즈 하코야 생라멘 돈부리전문점

블로그엔조이 2012. 8. 29. 00:31

소자본 일본창업아이템 일본라면 프랜차이즈 하코야 생라멘 돈부리전문점

 

취업이 힘들어 지면서 요즘은 자영업하시는 분들이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에 자영업하시는 분들이 수는 2011년 12월 기준으로 552만명인것으로 집계되었는데요.

 

그만큼 창업자수가 상당수로 늘어나고 있는데  실제로 창업을 한다고 해도 10명중 8명은 실패한다는 통계결과로 창업은 결코 쉬운일이 아닌데요. 그리하여 요즘은 실패율이 높은 경험이 부족한 개별점포 창업보다는 유명프랜차이즈 창업에 나서는 예비 창업자들이 많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브랜드 프랜차이즈창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실패를 하는 창업자들이 수두룩 한데요. 그 이유는 경영능력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건 사업아이템과, 창업아이디어라라고 생각합니다.

 

치킨, 피자의 창업은 국내에서는 이제 포화상태에 이르러 성공하기 쉽지 않답니다. 그렇다면 다른 새로운 프랜차이즈사업을 찾아야 하는데요

 

소자본유망창업아이템일본라면프랜차이즈하코야생라멘전문점

오늘은 새로운 소자본 일본 창업아이템 하코야 일식프랜차이즈 라면창업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인스턴트 라면이 고급화가 되면서 입맛이 까다로워진 사람들이 일본식 라멘을 찾고 있어 라멘시장이 요즘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고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실, 일본라멘은 수많은 TV 프로그램이나 일본여행시 도쿄, 큐슈, 삿포로 등 일본 각지방의 생라멘 맛집소개 등으로 요즘에는 많이 친숙해지고 알려졌습니다. 그렇지만 사실 가까운 곳에서 맛보기가 쉬운게 아니더라고요.

 

이렇에 창업의 블루오션이 되가고 있는 일본라면 창업 프랜차이즈 하코야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하코야는 '상자가게'라는 의미입니다.

 

상자라면 선물상자가 먼저 떠오르는데요. 선물상자를 열때의 그 설레이는 마음과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을 받을때의 감동을 하코야에서 느끼시도록 바라는 마음으로 지어졌다고 하네요.

 

일본라면돈부리프랜차이즈하코야뜨는프랜차이즈

하코야 생라면은 일본의 유명한 생라멘집 중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7곳을 선정해 맛을 재현한 일본 정통방식의 라멘이라고 합니다. 또한 하코야 돈부리는 일본 도쿄지역 어부들이 즐겨먹던 감칠맛 나는 정통소스를 사용하여 맛을 재현한 일본 정통방식의 돈부리라고 하는데요.

 

※ 돈부리 : 큰 그릇에 여러가지 재료를 밥에 얹어 먹는 일본식 덮밥

 

일본내 80,000여개 운영중인 일본국민음식이 국내에 도입이 시작되는 도입기 단계이며 전 세계적 면요리 열풍속에서 차별화된 일본 생라멘이 지속적으로 급속하게 매출이 확대되는 현황입니다.

 

또한 새로운 아이템으로 각 상권 내 경쟁브랜드가 거의 없으며 기존 아이템들의 브랜드 경쟁 및 포화로 인해 새로운 블루오션 아이템으로 각인되어 누구나 쉽게 모방할수 없는 아이템으로 장기간 독점적 매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웰빙음식이 인기가 있는 요즘 하코야생라멘은 돼지 천연사골육수와 해산물육수를 사용하여 콜라겐이 풍부하며 여성 피부미용에 좋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면으로 인스턴트가 아닌 슬로푸드 건강식이라는게 특징이기도 합니다.

 

하코야 프랜차이즈 수익분석

 

하코야프렌차이즈창업수익분석

 

 

하코야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라멘창업분석자료

 

일본 라멘업계 현황은 2009년 기준으로 라멘시장 1조엔 규모, 점포수 8만여개 전체 외식FC 중 9%를 차지 하는데 외식업체중 4번째로 많다고 합니다.

 

국내 라멘업계 현황2011년 기준인데요, 3~4년 전부터 일본 음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고조에 이르면서 기존 인스턴트 라면과의 차별성으로 꾸준히 성장항 시장 규모가 약 800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아래 도표참조

라면창업분석자료


국내 라멘 프랜차이즈는 2012년 현재 기준으로 시장 규모는 작지만 향후 성장 잠재력은 충분하며 전체 라멘 FC중 하코야의 점유율이 40% 이상에 달합니다.

 

도표참조

 

하코야국내라멘프랜차이즈점유율

 


국내 라멘 프랜차이즈 경쟁환경

 

대부분의 라멘프랜차이즈가 라멘 + 이자카야 형태인데요. 실제로 이자카야 위주의 술집으로 변형하기에는 회전율이 떨어지고 또한 정통 라멘전문점으로 가기가 어려운 상태입니다.

 

※ 이자카야 (居酒屋) : 술과 함께 간단한 요리를 먹을 수 있는 선술집

 

이자카야 형태는 점심, 저녁, 밤 영업으로 아주 힘들며 인건비 비중이 높아 수익성이 저하되는 반면 하코야는 상대적으로 라멘과 돈부리를 전문화하여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정통일본의 맛을 재현함으로 메뉴의 전문성 및 다양화를 연출하며 조리는 간편하고 회전율이 빠르고 이자카야 분위기보다 고급스러우며 모던한 분위기와 적당한 술안주가 잘 어울린답니다.

 

또한 하코야는 주요입점상권을 최저의 비용으로 최고의 입지를 고집하는데요.

 

1. 중심상업지
중형 매장크기(50~82m2)로 높은 매출을 올리수 있으나 투자비가 다소 많이 소요되며, 2층에 오픈도 가능하며 평수가 넓은 매장은 주류 판매를 강화합니다. 대표점포로는 울산점, 창원상남점, 분당서현점, 광주충장로점, 전주고사점, 대전은행점, 구월로데오점,부평점 등

 

2 역세권
작은 매장크기(33~50m2)로 높은 매출을 올리수 있는 지역이며 출점성공률이 가장 높은 상권입니다.
대표점포로는 서울대입구역점, 인천주안역점, 강남역점 등

 

3.오피스가
주 6일이상 영업이 가능한 상권에 출점. 적정한 임대매장 선정시 안정적인 영업이 가능하며 2층이나 지하이면 도로도 가능합니다.대표점포로는 삼성점, 역삼세무서점, 상록회관점, 압구정점, 가산디지털점, 상암DMC점, 우림블루나인점, GS타워점, 영등포에이스점 등

 

4. 일반상업지
대형아파트단지를 끼고 있는 상업지로 점포 임차료가 비교적 저렴하며 생계형 점포로 가능합니다.
대표점포로는 동탄점, 동부이촌점, 노원역점, 영통점, 인천연수점, 송도점, 인천논현점 등

 

5.쇼핑몰, 대형복합 상업지
평수가 다소 넓으며 투자비와 월세가 상대적으로 높으나 매출이 높게 나와 수익이 상대적으로 큽니다. 단 쇼핑몰의 성공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대표점포로는 용산아이파크몰점, 신림포도몰점, 뉴코아평촌점, 건대스타시티점, 뉴코아모란점, 가든파이브NC점, 신세계강남점, 파주롯데프리미엄아울렛점 등

 

가맹점 현황

 

하코야프렌차이즈가맹점

 

하코야프렌차이즈가맹점현황

 

그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지원도  온라인 광고, 지면광고, 라디오 협찬광고 PPL광고를 진행 및 추진하며 tv드라마에 대한 PPL과 일간지나 외식전문, 창업전문 기자에 대한 유대관계 확립 및 기사도 노출하며 SNS를 활용한 마케팅과 블로그마케팅으로 관련 블로그, 동호회 초청 및 무료시식회 행사를 시행함과 동시에 지역별 분석을 통한 전단지, 할인쿠폰 등 맞춤 마케팅도 시행한다고 하네요

 

또한 하코야는 라멘프랜차이즈에서 유일하게 100대 프랜차이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하코야 프랜차이즈 가맹절차

 

하코야프렌차이즈가맹절차


프랜차이즈 창업시 최대 7000만원 무담보 무보증 대출도 가능하며 교육비 200만원을 면제함과 동시에 직영점 사전체험시 급여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치킨, 피자 등과 같은 기존 아이템의 창업 시대는 이제 인기가 많이 없습니다. 어차피 프랜차이즈 창업을 결심하셨다면 새로운 유망프랜차이즈 창업선호도 1위인 하코야 생라멘 돈부리에서 프랜차이즈 수익률 (25%~35%)를 경험하세요. 하코야 프랜차이즈 창업상담을 신청하시면 창업특전 및 창업관련 자료를 보내드립니다.

 

하코야 라멘창업 상담사이트를 통한 상담신청은 무료 입니다. 부담없이 상담받아 보세요.

 

하코야HAKOYA[바로가기] - 창업시 200만원 상당 교육비면제, 직영점사전체험(급여제공), 무담보, 무보증대출 가능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