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휴대폰 전자파가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폰 전자파 차단법 본문

건강

휴대폰 전자파가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폰 전자파 차단법

블로그엔조이 2013. 7. 30. 09:17

휴대폰 기능이 날로 발달하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요즘은 스마트폰을 대부분 사용중인데요.. 스마트폰으로 각종 검색이나 쇼핑, 게임, dmb 시청 등.. 스마트폰은 이제 우리 일상의 일부가 되어있는 것이 요즘 현실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휴대폰은 생활의 편의성을 제공하지만, 스마트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아주 크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피부노화도 촉진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일상생활의 일부가 된 스마트폰의 전자파를 차단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휴대폰 전자파가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과 스마트폰 전자파 차단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전자파가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결과에 따르면 휴대폰이 심장과 가까이에 있다면 심장과 내분비 계통에 영향을 주어 설령 전자파가 가장 적은 대기화면 일지라도 전자파가 인체에 아주 큰 손상을 줍니다. 전자파는 호르몬 기능에 영향을 주어 생리불순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파는 정상적인 세포대사에 영향을 주고 체내의 칼륨, 칼슘, 소듐 등의 물질들이 혼란을 일으키게 만듭니다.

 

휴대폰 전자파는 또 인체의 머리에 큰 영향을 주는데요.. 전자파는 인체의 중추신경계통에 기능장애를 일으켜 머리가 아프거나, 어지럽고 잠을 설치거나 또는 꿈이 많고 탈모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며 어떤 사람들은 얼굴에 전자파의 자극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전자파가 남성에게 미치는 영향

 

매일 통화시간이 길어질수록 남성의 정자의 수량과 질량이 떨어지게 됩니다. 실험결과에 따르면 일부 사람들이 매일 평균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이 4시간을 초과하였을때 이런 남성들의 정자의 수량과 질량은 아주 낮다고 합니다. 보통 남성들은 스마트폰을 직접 바지 주머니에 넣어 휴대를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전자파가 남성한테 미치는 영향을 증가시키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남성들은 많은 정자들이 비정상적으로 활동하게 되면서 불임증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스마트폰 전자파를 차단하는 방법

 

1. 통화를 연결할때 방출되는 전자파는 정상적으로 통화할때 방출되는 전자파의 3배정도 높다고 합니다. 때문에 전자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서는 첫째 통화시간을 가능하면 단축하기, 둘째 전화연결하는 순간에는 휴대폰을 머리와 떨어지게 하기, 셋째 통화할때에는 이어폰을 사용하기, 넷째 전자파차단스티커 붙히기, 이 네가지를 지켜야 하겠습니다.

 

2. 스마트폰 전자파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전화통화를 할때 안경을 낀 분이시라면 금속테의 안경을 벗는 것이 좋습니다. 금속 안경테가 전자파 생성에 강하기 때문에 금속안경테의 안경을 낀 분이면 전자파 흡수율이 63%나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통화할때 전자파는 금속 안경테를 통해 인체 뇌에 들어가 대뇌나 눈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3. 휴대폰 신호가 잘 잡히지 않아 화면을 봤을때 신호표시가 한줄 정도 있다면 전자파 방출이 심하므로 이때는 통화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차안에서 전화통화를 하게 되면 인체에 주는 영향이 아주 큰데요.. 차가 크면 전자파 영향도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직장인들은 출퇴근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대중교통 이용중 전화통화를 하게 되면 차 안은 한개의 금속 겉 껍데기로 대량의 전자파가 차안에서 반복하여 반사작용을 하기때문에 전자파의 밀도가 아주 높아 인체건강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5. 휴대폰을 베개옆에 놓고 잠을 자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가능하면 휴대폰 사용을 줄이고 잠을 잘때에는 스마트폰을 머리옆이나 또는 베개 옆에 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임산부의 경우 휴대폰을 복부나 허리 부위에 두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전자파가 유산을 초래할 수 있으며 기형태아가 생기거나, 또는 젊은 남성들은 불임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휴대폰은 심장이나 허리, 복부 등의 몸에 지니는 것이 좋지 않으며, 주머니 속에 휴대하고 다니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집이나 차안에서는 한쪽에 인체와 되도록 멀리 방치해두는 것을 권장하며, 외출시에는 휴대폰을 휴대용 가방에 넣어 가능하면 휴대폰을 몸과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7.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가능하면 전원을 끄는것이 좋은데요.. 휴대폰의 전원을 켜게되면 전자파를 방출하고 통화중에 방출되는 전자파는 대기시 방출되는 전자파보다 높으며, 대기상태에서도 가능하면 몸과 멀리 떨어진 곳에 두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8. 이어폰을 이용하여 전화를 받는 것이 휴대폰 전자파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사용한 통화시에도 스마트폰은 몸과 멀리하고 통화를 하는 것이 비교적 전자파를 차단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휴대폰 전자파 방출을 증가시키는 상황

 

1. 벽 모퉁이에서 휴대폰을 사용할때
사람들은 조용한 곳에서 통화하려고 벽모퉁이에서 통화할때가 많이 있는데요.. 이런 습관은 잘못된 습관입니다. 벽모퉁이나 구석진 곳에서 휴대폰을 사용할때 신호가 보통 약하기때문에 휴대폰 기능이 자연히 증가하면서 전자파도 따라서 증가하게 됩니다. 같은 이치로 엘리베이터와 같은 밀폐된 공간에서 휴대폰을 사용할때 전자파의 강도가 증가하므로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통화를 할때 휴대폰을 귓가에 바짝 붙이고 할때
전화를 걸때 번호를 누르고 연결중이라 나오면서 아직 연결이 되지 않았을때에도 전자파 강도가 큰데요.. 이때 휴대폰은 머리부위와 멀리 떨어뜨리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 신호가 약하게 되면 많은 분들은 휴대폰을 귀에 바짝 붙이고 상대방의 소리를 들으려고 하는 습관이 있는데요.. 휴대폰의 작동원리는 신호가 약하게 되면 자동으로 전자파를 높혀 기능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전자파의 강도가 증가할 수 밖에 없으므로 이때 휴대폰을 귀가에 바짝 붙히게 되면 머리부위가 받는 전자파의 강도는 배로 증가하게 됩니다.

 

3. 통화를 걸어다니면서 할때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을 들고 통화시 걸어다니면서 통화를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전자파 방출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이유는 움직임이 잦게 되면 휴대폰 신호의 기복이 커지는데요.. 휴대폰은 움직임때문에 불균형한 신호의 균형을 유지하려고 자동으로 전자파 방출을 증가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휴대폰 전자파가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과 스마트폰 전자파 차단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