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흡연자에게 좋은 음식 알아보기 본문

건강

흡연자에게 좋은 음식 알아보기

블로그엔조이 2013. 8. 14. 12:49

흡연의 심각성을 알면서도 아직도 흡연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장기간 흡연은 인체에 각종 질병의 발병율을 증가시키게 됩니다. 이런 질병의 발병율을 낮추려면 당연히 금연을 해야 겠지만, 흡연자에게 좋은 음식이 있습니다. 아래에 장기적으로 흡연을 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흡연자에게 좋은 음식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 보충
담배연기중의 일종 화합물이 비타민 A, B, C의 활성을 감소시켜 체내의 비타민을 대량으로 소모하게 만듭니다. 때문에 흡연자들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장기적으로 많이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예를 든다면 땅콩, 옥수수, 콩나물, 배추, 식물성기름 등의 비타민을 많이 섭취해 주어야 흡연으로 생긴 비타민부족을 완화할 수 있고 인체 면역력 기능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차를 자주 마시기
담배연기중에 함유되어 있는 화합물 성분이 동맥 내막을 두껍게 만들고 위산분비량이 뚜렷하게 감소되어 혈당이 높아지는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차잎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성분이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침적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위장의 활동을 증가시켜 혈당과 요당을 낮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흡연을 하는 사람들은 장기적으로 차를 많이 마셔주면 흡연으로 생기는 각종 질병의 발병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동시에 차는 소변배출에 유리하고 해독작용을 하여 담배속에 함유되어 있는 독소를 소변으로 배출시켜주어 독소가 체내에 머물러 있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셀렌이 풍부한 음식 많이 먹기
장기적으로 흡연을 하는 사람들은 인체 혈액중에 셀렌 요소 함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셀렌은 암을 방지하는데 없어서는 안되는 미량원소인데요.. 때문에 흡연을 하는 사람들은 셀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장기적으로 섭취해야 하겠습니다. 예를 들면 동물의 간, 해초류, 새우류 등.. 입니다. 

 

 

철분이 풍부한 음식 많이 먹기
흡연자들은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면 동물의 간, 육류, 다시마, 콩류 등.. 입니다.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낮추거나 억제하는 음식 많이 먹기
흡연을 하게 되면 혈관중의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침적량이 증가하게 되면서 대뇌에 혈액공급량이 감소되어 뇌위축증이 쉽게 생기고, 또 대뇌의 노화를 가속시킵니다. 때문에 흡연자들은 음식섭취시 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계와 같은 음식을 적게 섭취해야 하고,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하고 낮춰주는 우유, 생선류, 콩제품 등의 고섬유질 음식들을 많이 섭취해야 하겠습니다.

 

견과와 잡곡 등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는 음식 많이 먹기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폐암의 발병률을 대략 2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콩기름과 기타 식물의 씨앗으로 짜낸 기름이나 또는 견과류 특히 아몬드, 호두, 해바라기씨 및 잡곡들 입니다.

 

흡연자한테 유익한 베타 카로틴(β-카로틴)
베타 카로틴(β-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알칼리성 음식이 흡연자의 중독증상을 억제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어 흡연량을 줄이고 금연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β-카로틴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은 당근, 시금치, 고추 등인데요.. 흡연자들은 이런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흡연자에게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