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피부 탄력 운동과 얼굴피부 탄력되찾는법! 본문

건강

피부 탄력 운동과 얼굴피부 탄력되찾는법!

블로그엔조이 2013. 11. 15. 15:12

누구나 현재 본인의 나이보다 더 어려보이고, 건강미 넘치는 탄력을 유지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건강하고 동안으로 보이려면 꾸준한 피부관리와 몸매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피부 관리를 할때 중요한 것이 피부 탄력인데요. 피부의 탄력은 노력으로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지금은 피부가 좋다고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것 보다, 나중을 위해서도 꾸준한 운동으로 피부에 탄력을 주도록 해야 합니다.


탄력증진에 좋은 효과를 주는 피부 탄력 운동과 얼굴피부 탄력되찾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탄력 운동과 얼굴피부 탄력되찾는법

 

 

1. 유산소운동
피부를 관리할때 좋은 운동이 바로 유산소운동 입니다. 유산소운동을 해주게 되면, 몸속에 있는 노폐물이 체외로 배출되면서 피부가 매끄럽게 됩니다.

 

칼로리가 운동으로 소모되기 때문에 지방도 제거되며, 지방이 빠진 자리를 근육으로 채워주면.. 균형있고 탄력있는 몸매가 만들어집니다.

 

유산소운동을 근력운동과 병행하면 피부탄력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빨리걷기, 조깅, 사이클이나 실내에서는 러닝머신 같은 운동을 주로 해주면 좋습니다.

 

실내의 형광등도 자외선을 배출한다고 하는데요. 실내에서나 실외에서 운동을 할 때는.. 계절에 상관없이 4계절 모두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발라 주어서,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게 최대한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2. 근력운동

피부관리를 할때 근육운동을 유산소운동과 함께 해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유산소운동을 오랫동안 하기 위해서는 근력운동을 꾸준히 해줘야 합니다.

 

근력운동에는 덤벨, 바벨운동과 집에서 할 수 있는 각 부위 근육에 알맞는 자세운동 등이 있습니다. 30분 이상 땀이 날 정도로 꾸준히 운동을 해주게 되면, 땀을 통해 노폐물 배출도 잘되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원할해지기 때문에 피부가 맑아 집니다.

 

운동시에 땀이 많이나면, 몸속의 수분이 빠지게 되는데요. 지나치게 오랜시간 운동을 하는 것은 좋지 않고, 운동중에 목이 마르지 않아도 30분 정도 간격으로 물을 마셔줘야 합니다.


근력운동을 해주게 되면.. 피부탄력에 매우 도움이 되며, 몸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시작전에는.. 5분정도 스트레칭을 해주고 근력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3. 얼굴피부 마사지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면 노화라는 당연한 결과로 이어집니다. 특히 피부에 수분이 부족한 현상이 지속되면, 노화 현상이 더 빨리 일어나기 때문에 얼굴피부 마사지를 꼭 해줘야 합니다.

 

눈가에 에센스나 아이크림을 바르고, 10분 정도 지난 후에 두두려 주게되면.. 탄력에 도움을 주며, 잠이 들기전에 눈을 감고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눈꺼풀 위와 아래 잔주름이 많이 있는 부위를 돌려가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눈가 피부의 탄력증진에 좋습니다.

 

이마라인을 탄력있고 깨끗하게 하려면, 손가락에 힘을주어 양 눈썹 사이로 두손을 이용해 번갈아가면서 쓸어 올려줍니다. 이와같은 피부마사지를 매일 꾸준하게 5분에서 10분정도 해주게 되면, 피부탄력을 되찾을 수 있고 주름살도 없앨 수 있습니다.

 

양손으로 목 아래에서 턱부분까지 밀어 올려주면, 처진턱과 목부위 피부가 탄력을 받아.. 잔주름을 없애 주면서 피부의 탄력을 높여줍니다.

 

 

4. 물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의 기본은 바로 물입니다. 매일 틈틈히 물을 마셔주게 되면,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고 주름예방도 할 수 있으며,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얼굴피부를 탱탱하고 촉촉하게 유지하려면,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해주어야 합니다. 너무 뜨겁거나 차운물로 세안을 하면.. 피부에 자극을 주고, 피부속의 수분과 유분이 과도하게 제거됩니다. 되도록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고, 세안 후에는 수분이 증발하지 않게 보습을 해주도록 합니다.

 

 

5. 숙면
잠자는 시간이 부족하면, 피부속에 활성산소가 쌓이게 되면서 노폐물 배출과 영양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게 됩니다. 숙면은 피부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피부에 탄력을 주기 위해서는 잠을 충분히 자야 합니다.

 

피부에는 낮 보다, 잠을 자는 밤에 더 혈액이 많이 흐르고, 피부의 온도도 낮보다 밤에 높아져서.. 낮 시간동안 손상된 피부세포가 밤에 재생되기 때문에.. 밤 10시~12 사이에 잠자리에 들고, 하루 7시간에서 8시간 정도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이 피부탄력에 좋고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