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복근빨리만들기 매력적이고 탄탄한 복근만드는방법 본문

건강

복근빨리만들기 매력적이고 탄탄한 복근만드는방법

블로그엔조이 2013. 12. 10. 19:23

여자 분들은 다이어트에 집중하고, 남자 분들은 몸만드는데 신경을 많이 쓰는데요.. 여성들의 경우에는 라인이 살아있고 탄탄하면서 날씬한 몸매를 원하고, 남성들은 운동을 통해 탄탄한 근육질 몸매가 되고 싶어 합니다.

 

특히 식스팩이라 불리우는 탄탄한 복근은, 열심히 운동하는 사람도 만들기 힘든 부위인데요.. 매력적이고 탄탄한 복근을 조금이라도 빨리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복근빨리만들기 방법

 


1.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복근을 긴장 시켜주세요

평상시 앉아 있을 경우나 서 있을 경우, 가슴을 편상태로 허리를 꼿꼿히 유지한 자세에서 배와 옆구리를 만져보면, 어느정도 탄력이 있습니다.

 

이런 탄력이 있는 이유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근육 중에.. 복부의 근육들도 올바른 자세를 유지면서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평소 바른자세를 유지하지 않는 사람들의 경우, 허리가 구부정하거나 앞으로 굽은 사람이 많고, 복근이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런 분들은 골반이나 척추가 틀어져 있고, 다른 근육들이 불균형하게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복근이 약합니다.

 

항상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복부에 힘을 주는 동작을 통해.. 복부를 긴장시켜 주면, 복근운동을 할때 어떠한 부위가 자극이 될지 몸에서 느낄 수 있어서.. 운동효과가 올라가고, 굽은 자세가 펴지기 때문에.. 키도 더 커보이게 됩니다.

 

복근의 탄력이나 건강을 위해서라도, 의식적으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허리를 보호하며 운동하기

상체가 무릎 위치까지 굽혀지는 윗몸일으키기와 같은 운동을 하면, 골반도 같이 움직이게 되는데요.. 골반이 움직이게 되면서 골반주위 근육이 움직이게 되고, 척추의 아래 부분에 압박이 가게 되면서.. 골반을 앞으로 당겨오게 됩니다.

 

이런 증상이 누적되고 계속 오면.. 요통이 생길 수 있고, 고통을 참으면서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허리디스크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허리를 충분히 보호하면서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3. 필요한 칼로리 이상 섭취하지 말고 식욕절제하기

탄력있고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된 과정이 있어야 합니다. 끈기있게 운동을 해야 하고 먹고 싶은 것도 참아야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된 운동을 통해서 근육을 키웠어도, 배에 지방이 있게 되면, 복근이 가려져 안보이게 됩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복부지방은 다른 부위의 살이 빠진 후에 빠지기 때문에, 음식을 먹을때 탄수화물과 단백질 같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식단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칼로리 이상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맵고 짜거나 단음식과 같은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식사시간은 20분 정도로 넉넉하게 잡아서 꼭꼭 씹어 먹는게 좋습니다.

 

음식을 너무 빨리 먹게되면, 포만감을 느끼기도 전에 필요한 칼로리 이상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먹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