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코성형 전후 주의사항과 관리방법 알아보기! 본문

뷰티

코성형 전후 주의사항과 관리방법 알아보기!

블로그엔조이 2014. 1. 22. 12:26

코성형은 큰 기술이 요구되기 때문에, 수술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고 성형받는 것을 고려해 보아야 하며, 수술후에는 관리에 세심한 신경을 써줘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코성형 전후 주의사항과 관리방법

 

1. 자신의 코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

코성형을 하면 더 예뻐질 수 있다는 막연한 기대감을 갖고 성형받는 것을 결정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이와 같은 생각은 매우 잘못되고 위험한 사고방식입니다. 본인의 코 모양과 상태에 대해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과 수술을 하는 원인 그리고 가능한 수술방법, 수술후 결과에 대해서 정확히 이해하고 진행해야 결과가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2. 본인의 얼굴 특성 고려하기

코가 예쁘게 보이기 위해 무조건 무리해서 콧대를 세운다면, 코모양에 대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본인의 얼굴형에 맞고 비례에 맞는 코모양으로 수술을 해야, 모양도 이상하지 않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신중한 병원선택

성형을 받을 때에는 병원선택에 신중해야 합니다. 본인의 얼굴에서 이미지를 결정하는 예민하고 중요한 부위가 코이기 때문에, 까다롭게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세밀한 기술과 많은 경험이 있는 의사가 있고 최신장비와 체계적인 진료시스템이 있는 병원을 선택해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4. 본인의 몸에 맞는 보형물 선택

본인에 맞지 않은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면, 부작용이 생길 위험이 높습니다. 부자연스러운 인공보형물과 코부위 조직의 민감반응으로 인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의사와 자세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몸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해야 하며, 만약 인공보형물로 성형이 어렵다면 자가진피나 연골과 같은 자가조직으로 수술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5. 수술후의 철저한 관리

코성형후.. 회복기간 동안에 중요한 부분은 코모양을 철저하게 관리해 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회복하는 기간동안 관리를 얼마나 철저히 해주었냐에 따라, 코가 오똑하고 예쁘게 자리잡을 수 있고 코가 변형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코에 삽입한 연골이나 보형물이 자리잡기 위한 기간은 1개월 정도 필요하기 때문에, 코에 최대한 충격이 가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해줘야 하며, 잠을 잘때도 거꾸로 자거나 옆으로 누워서 안자도록 하고, 천장을 보며 바른자세로 누워 자도록 해야 합니다.

 

코의 붓기를 빨리 가라앉히기 위해서는, 코부분 보다 눈과 볼의 주변부위에 얼음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고, 회복기간 동안에는 코를 세게 풀지 말고 살짝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코붓기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고 철저하게 관리해 주면 회복이 빨리 될 수 있지만, 흉터나 염증은 부작용으로 발전하기 때문에 흉터나 염증이 심하다고 느껴지면 바로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본인의 얼굴에 어울리는 이상적인 코모양과 얼굴비례에 맞는 코모양으로 변화하기 위해서는 신중한 병원선택과 수술후 세심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