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여드름 피부 관리법과 여드름 세안 방법 살펴보기 본문

뷰티

여드름 피부 관리법과 여드름 세안 방법 살펴보기

블로그엔조이 2014. 1. 15. 04:28

사춘기 시기에도 마찬가지 지만, 성인이 되어 발생하는 여드름도 증상에 맞춰 관리를 잘 해주지 않게되면, 자국이 남거나 흉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제대로 못할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여드름을 자주 짜지 말고, 세심하게 피부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드름 피부 관리법

 

1. 손이나 면봉으로 여드름 짜지 말기

여드름 때문에 신경쓰다 보면 손을 되게 됩니다. 여드름을 짜는 전용기구를 이용해 짜도 되지만, 손이나 면봉이 깨끗하다고 생각해 씻은 손이나 면봉을 이용해 짜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드름은 사람마다 증상과 종류가 다르고 상처의 형태도 다르기 때문에, 손이나 면봉등을 이용해 짜게되면 2차적 감염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손이나 면봉을 이용해 짜는 것보다, 되도록 여드름치료병원에서 짜거나 진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2. 세안을 바르게 하기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가 피부에 기름이 많고 지저분해서 생긴다고 알고있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면 피부에 모공이 막히기 때문에 여드름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여성들의 경우 화장을 두껍게 자주 하는데요..  하루 2번 아침과 저녁으로 세안을 꼼꼼하고 깨끗하게 해주면, 여드름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화장은 두껍지 않게 하기

얼굴에 알맞는 가벼운 화장은 자신을 돋보이게 해주고 예뻐보일 수 있지만, 두껍게 자주하면 피부에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화장을 할때 두껍게 하지 말고 얇게 해주는 습관을 들이고, 화장을 지울 때에는 화장품이 피부에 남지 않게 깨끗하게 세안을 해줘야 합니다.

 

4. 각질은 적당히 제거하기

피부를 깨끗히 관리한다고 여드름피부의 각질을 너무 자주 제거하면.. 피부가 오히려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번에서 두번 정도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을 제거하면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 새로운 피부세포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머리카락으로 이마를 오랜시간 가리지 않기

여드름이 이마에 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은 보통 앞머리카락으로 이마를 오랜시간 동안 가리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머리카락으로 자주 이마를 가리면, 앞머리카락 때문에 이마부위 피부의 노폐물이 밖으로 배출이 되지 못해서..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으므로 외출시에는 앞머리를 내려도 되지만, 집에 돌아오면 앞머리를 되도록 올리고 있는게 좋습니다.

 


여드름 세안 방법

 

1.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하기

여드름피부에는 자극을 되도록 주지 않는게 좋은데요..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할 경우 얼굴의 모공을 넓여주고, 차가운 물로 해주면 얼굴모공을 조여줍니다. 때문에 세안은 자극적이 않은 미지근한 물로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미지근한 온수로 노폐물이 빠져나가게 모공을 열어주고, 찬물로 열려진 모공을 단단히 조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찬물로 모공을 조여주기 전에 미지근한 온수로 거품이 남지않게 꼼꼼히 얼굴을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거품을 충분히 만들어서 세안하기

세안할 때, 비누를 사용해서 때와 지용성먼지를 제거하게 되는데요.. 비누를 묻혀 얼굴만 씻어내는 것보다, 손으로 거품을 충분히 만들어 준 후에 얼굴의 때와 먼지를 씻어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공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벗어내려면, 거품을 많이 내어서 꼼꼼히 세안하고 미지근한 온수로 씻어내줘야 합니다.

 

 

3. 세안은 아침과 저녁으로 두번 하기

너무 많이 세안하지 않도록 하고, 하루 두번 정도 아침과 저녁으로 세안법을 달리해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는 숙면을 취한 밤과 새벽사이에 분비된 땀과 피지가 많으므로.. 간단하게 물세안을 해주면 좋고, 저녁에는 하루동안 얼굴에 쌓인 먼지와 화장을 지워줘야 하기 때문에, 물과 폼클렌저로 깨끗하게 세안을 해줘야 합니다.

 

4. 마무리는 찬물로 해주기
세안을 할때에는 처음에 미지근한 물로 해주고, 마무리는 찬물로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마무리를 찬물로 해주면 모공을 축소시켜서 이물질과 노폐물들이 침투하는 것을 막아 줍니다.

 

5. 세안을 한 후의 물기는 가볍게 닦아주기

세안을 한 후에 바로 물기가 없어지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 질 수 있기 때문에, 얼굴에 물기가 남아 있을때 부드러운 수건으로 톡톡 두드려 주면서 물기를 닦아내 줘야 하는데요.

 

얼굴을 수건으로 막 문지르는 것이 아니라, 자극이 가지 않도록 톡톡 얼굴을 치면서 물기를 없애주도록 하고, 수분크림과 에센스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여드름 피부 관리법과 여드름 세안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올바른 피부관리로 여드름 없는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