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올빼미족을 위한 비타민B군음식과 수면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

올빼미족을 위한 비타민B군음식과 수면에 좋은 음식

블로그엔조이 2020. 3. 8. 21:11

인생의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밤늦게까지 일하고 야간에 활동하는 분들이 많습니다.이런 사람들을 올빼미족이라고 지칭하는데요. 어쩔 수 없이 밤에 활동하는 사람들은 몸에 여러가지 이상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피부가 약해지거나 건조해지고 붓기가 생기며, 투통과 우울증 심지어 합병증까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매우 늦은시간까지 일을하거나 긴 밤을 보내야되면 충분한 열량을 섭취해야하는데요. 하지만 너무 늦은시간에 기름기가 많은 식사는 피해야합니다. 밤샘을 하면 우리 인체는 시력, 모발, 피부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B를 많이 소비하게 되는데요. 특히 여름에는 수용성 비타민B가 소변이나 땀으로 빠르게 배출되기 때문에 쉽게 피곤해집니다.  

비타민B군에는 비타민B6 및 비타민B12, 니코티산, 엽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구성원들은 인체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신진대사에 참여하며 신경세포를 보호할 뿐만아니라, 신경과 불안을 완화시켜 줍니다. 하지만 비타민B는 우리몸에 저장할 수 없기 때문에 소량으로 자주 보충하는것이 좋습니다.

 

적당량 섭취하면 좋은 음식들도 주변에서 쉽게 찾을수 있는데요. 올빼미족들을 위한 비타민B군음식과 수면에 좋은 음식 몇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B군음식

 


돼지살코기
돼지고기 살코기는 칼로리 및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한 육류중에 하나인데요. 특히 비타민B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때문에 밤샘을 자주하는 사람들은 저녁식사 메뉴로 단백한 돼지살코기를 선택하면 단배질도 보충하면서 피로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반성인의 1일 육류섭취량과 개인의 비만도 및 체중에 따라 적당량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잎이 풍성한 채소
비타민B는 잎이많은 녹색잎채소에 많은데요. 일반적인 녹색잎채소는 양상추, 샐러리, 시금치, 고수잎, 아마란스, 삼채소, 쑥 등입니다. 잎이 풍성한 채소는 비타민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서 우리몸에 필요한 비타민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습니다.

 


동물의간
동물간은 비타민A와 비타민B2가 풍부한데요. 특히 비타민A 함량이 계란, 우유, 고기, 생선보다 훨씬 높습니다. 비타민A는 눈을 보호하고 정상적인 시력을 유지시키면서 정상적인 성장과 함께 생식기능까지 유지시키는 기능이 있으며, 안구건조와 피로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몸이 피곤하고 피부가 창백해지는데요. 동물의간은 철분이 풍부하여 적당히 섭취하면 피부가 붉어지면서 피부에 활력을 주고 빈혈예방에도 좋습니다. 소간 및 돼지간 등은 컴퓨터앞에서 자주 일하거나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이지만, 동물의간에는 특정독소가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기때문에 한번에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수면에 좋은 음식

 


1. 체리
새콤달콤한 과일중에 하나인 체리는 야간 식사대용 간식으로 적합한데요. 체리에 들어있는 멜라토닌 성분은 사람을 더 빨리 잠들게 도와줍니다. 체리주스는 불면증치료에도 도움을준다고 합니다. 체리는 당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약 12개정도 적당량 섭취하면 좋겠습니다.

 

 

 

2. 아몬드
아몬드는 식이섬유 및 마그네슘, 단백질을 함유한 건강간식으로 수면에 도움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너무 많이먹으면 오히려 수면을 방해하고 체중이 늘어날수도 있기때문에 15개정도로 적당량 섭취해야 합니다.

 

 


3. 플레인요거트
저지방 플레인 요거트는 단백질과 지방이 포홤되어 있고 포만감을 증가시켜 줍니다. 일반요거트는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플레인요거트를 선택하고 당분이 적은 과일들을 첨가하는 것도 수면에 도움줄 수 있습니다.

 

 


4. 오트밀
일반적인 오트밀에는 통곡물과 비타민B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도 하지만, 설탕함량과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설탕함량은 낮고 단백질함량이 높은 유형을 선택해 섭취해야합니다. 만약 수면이 필요하시다면 오트밀에 L- 트립토판이 들어있는 우유를 넣으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밤샘을 많이하는 올빼미족의 건강을 지킬수 있는 비타민B군음식과 수면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비타민B군은 체중 불균형, 스트레스, 흡연, 커피 등으로 누적된 몸의 스트레스를 덜고 피로를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음식을 챙겨먹지 못한다면 가장 신속하고 직접적인 방법은 비타민B군영양제 섭취입니다. 피치못할 사정으로 자주 밤샘을 한다해도 건강은 꼭! 스스로 챙기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