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계란볶음밥] 초간단한 계란 햄볶음밥 만들기 본문

엔조이라이프/요리

[계란볶음밥] 초간단한 계란 햄볶음밥 만들기

블로그엔조이 2011. 7. 22. 10:50
[계란볶음밥] 초간단한 계란 햄볶음밥 만들기

어제는 저녘을 빨리 먹었더니 밤 늦게 배가 고파서 야식으로 뭐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계란햄볶음밥을 해먹었습니다. 계란이 들어간 볶음밥은 맛도 있고 영양도 있고 만들기도 간편하고...진짜 실속있는 요리이죠^^

자 그럼 초 스피드 계란햄볶음밥을 만들어 볼까요??



재료:밥 두공기,2개 당근,양파,햄,소금 ,간장, 오이.



양파,당근,햄은 잘게 썰어서 준비 해 주시구요~


 
오이도 똑같이 잘게 썰어서 다른접시에 준비해 주시고요~잘게 썬 오이는 맨 나중에 계란볶음밥을 다 볶은다음에 가스불을 끄고 넣어주시면 오이향때문에 느끼한 맛을 덜어 주면서 맛이 상큼해서 훨씬 맛있답니다^^



계란은 두개 터뜨리시고요~



터뜨린 계란에 소금을 조금 넣고 잘 저어줍니다~거품이 많이 나도 상관없습니다.



적게 저으면 나중에 볶아보면 계란 노른자 흰자가 잘 섞여지지 않아서 색갈이 예쁘지 않답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잘 저어둔 계란을 넣고 볶아 줍니다.



계란이 반정도 익었을때까지 계속 볶아줍니다.



반정도 다 익었으면 준비해 두었던 양파,당근,햄을 넣고 골고루 잘 저으면서 계속 볶습니다.



다음 간장을 조금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춥니다. 먹어봤을때 조금 짭짤하면 간이 맞는거랍니다.나중에 밥을 넣으면 간이 좀 심심하게 느껴지거든요.



이렇게 해서 계란이랑 야챠랑 잘 어우러지게 볶아지면



밥을 넣고 잘 볶아주면 됩니다.



다음 가스불을 끄고 잘게 썰어둿던 오이를 넣고 골고루 잘 저어주면 됩니다. 꼭 가스불을 끈 다음에 오이를 넣어야 한다는게 중요한 포인트거든요. 가스불을 켠 상태에서 오이를 넣으면 오이의 상큼한 향이 다 없어지기때문에 오이를 넣기전에 가스불을 끄는걸 잊지마시고요~


 
저는 브로콜리랑 케찹으로 데코레이션을 해보았습니다^^ 이걸 데코레이션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단순한가?ㅎ 케찹으로 하트를 만들려구 했는데 예쁘게 안됐네요~ 짠 ~이렇게 해서 계란햄볶음밥이 완성되였습니다.

여기에 김치나 깍두기 정도만 있으면 한끼식사로 맛있게 먹을수 있답니다.매일 뭐 해 먹나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해보세요^^ 초간단 계란햄볶음밥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