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몸에 나쁜 아침식사 4가지 알아보기 본문

건강

몸에 나쁜 아침식사 4가지 알아보기

블로그엔조이 2011. 8. 27. 12:46

몸에 나쁜 아침식사 4가지 알아보기


직장생활에 바쁜 요즘 직장인 분들중에 아침을 먹지 않고 출근을 하는 습관이 있는 분이계신데요. 이는 안좋은 습관이라는
걸 다들 알고있으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는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아침식사를 하지 않고 살빼려고 하는데요.

"아시나요?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면 살이 안빠지고 되려 더 찐다는 사실을???"

아침식사는 어떤 사람에게나 모두 중요합니다. 아침식사는 인체에 하루중에 꼭 필요한 중요한 영양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꼭 먹어야 합니다. 그러나 어떠한 아침식사든 다 몸에 좋은건 아닙니다.

어떤 아침식사는 만약에 잘못 먹으면 인체에 해가 될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몸에 해가되는 아침식사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너무차가운 과일야채쥬스

많은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나서 과일야채쥬스를 마시기를 좋아합니다. 물론 과일야채쥬스는 인체에 필요한 영양을 보충하고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좋은 도움을 주지만 중요한건 인체는 따뜻한 환경을 좋아한다는 겁니다.

몸이 따뜻해야 인체의 각종 대사들이 정상적으로 순환합니다. 때문에 아침식사시에는 절대 먼저 과일야채쥬스나 냉커피, 차가운과일쥬스, 차가운음료수, 차가운우유 등 일체 차가운 쥬스들은 마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차가운 쥬스를 마시고 당분간은 불편하거나 이상함을 못 느끼실지 모르지만 실제로는 인체가 점점 허약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무엇때문일까요? 그것은 아침이면 야간의 음기가 아직 가시기 전이고, 대지의 온도가 아직 오르기 전이므로 체내의 근육, 신경과 혈관들이 전부 다 수축하여 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이때에 또 차가운 음료수나 쥬스를 마시면 체내의 각종세포나 기관들이 원래 수축해 있는 상태에서 더 오그라들수 있어 혈액순환이 잘 안된답니다.

어쩌면 처음에는 차가운 쥬스나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위장이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수도 있지만, 시간이 가고 나이가 들면서, 음식물을 먹어도 흡수가 안되고, 몸은 항상 허약해 지고, 또 대변이 항상 묽다든가 아니면 피부가 점점 푸석해 진다든가, 목에 가래가 껴서 계속 내려가지 않는다든가, 감기를  달고 있다든가, 잔병치레가 많다든가 등에 시달림을 받게 됩니다.

이게바로 아침식사를 하지 않거나 아침에 일어나서 차가운 쥬스나 음료수를 장기간 마셔서 위장이 기능이 허약해져서 체내의 저항력이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아침식사를 할때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음식으로 드셔야 위장을 보호해 줍니다.


2.너무 매운음식

위에서와 똑같은 원인으로 아침식사는 되도록이면 강하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매운 음식은 분명 위장을 상하게 하기때문에 아침식사에는 꼭 피해야 합니다.



3.우유는 체내의 혈기가 왕성한 사람한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우유는 쉽게 가래가 생기고, 알레르기가 쉽게 나타나고, 기관, 위장, 피부가 나쁜 사람, 또는 습한 기후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우유를 가급적 적게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4.먹다남은 차가운 밥과 반찬

많은 사람들은 시간을 아낄려고 아침에 일어나면 전날 저녁에 먹다 남은 음식을 대충 먹는걸로 아침식사를 때우는데 이는 안좋은 습관입니다.

전날에 먹다 남은 음식은 하루밤사이에 미생물의 변화로 인체에 유해한 세균이 생기는데 그걸 덥히지도 않고 그냥 먹게되면 세균을 그냥 먹게되어 질병에 걸릴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전날에 남은 음식은 꼭 덥혀서 드시는게 제일 안전합니다.

이상 몸에 나쁜 4가지 아침식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침밥은 보약이라고 합니다. 바쁘시더라도 꼭꼭 챙겨 드시고요.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Comments